금리 특약으로 똑똑하게 금리 감면 받기!

 


대출을 받을 때 어려운 부분은 대출 서류. 대출 한도, 금리 등 설명을 받아도 헷갈리고 어렵게만 느껴지시죠? 오늘은 금리를 감면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다고 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똑똑한 대출을 위한 IBK기업은행의 ‘금리특약제도’에 대해 알아보러 고고! 

다음의 7가지 요건을 충족하면 각각 0.1%p~0.2%p 의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쉽게 충족시킬 수 있는 요건을 찾아 금리 감면 혜택을 받으면 좋겠죠? 단, 대출 상품에 따라 적용 가능한 총 금리감면율이 다르다는 점은 유의하세요! 

금리 특약 7가지 항목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2018.07.05 기준)

 


첫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실적입니다.
전전월부터 전월 中 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 100만원 이상인 경우 0.2%p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은 이용대금의 결제실적(선결제 포함)으로 산정합니다.
※ 결제계좌가 당행인 경우에 한하며, 국·내외 현금 서비스, 연회비 및 수수료는 결제실적에서 제외됩니다


둘째, 급여(연금)이체입니다.
전전월부터 전월 中 급여이체 실적 100만원 이상 또는 6대 연금이체 실적 60만원 이상인 경우 0.2%p 감면 됩니다.

※ 급여이체는 당행 급여이체자, 타행환·전자금융 등을 통하여 “급여, 월급여, 상여금”의 용어로 입금되는 경우, 창구에서 지정일이체 신청을 한 경우만 인정됩니다. 지정일이체 선택 시, 급여이체일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은행에 사전에 통보하여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6대 연금이체는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보훈연금, 장해연금에 한하며, 연금 지급기관으로부터 직접 입금된 실적만 인정됩니다. 


셋째, 적립식 예금입니다.
전전월부터 전월 中 10만원 이상 입금 실적 1회 이상인 경우 0.1%p 감면 됩니다.

※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제외됩니다.


넷째, 제세공과금 등 자동이체입니다.
전전월부터 전월 中 제세공과금 등 자동이체 3건 이상인 경우 0.1%p 감면 됩니다.

※ 인정 가능한 자동이체는 매월 자동 납부하는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요금, 전기료, 전화료 등으로 당행 계좌에서 출금된 경우에 한하며 신용(체크)카드 자동이체는 제외됩니다.


다섯째, 주택청약종합저축입니다.
전전월부터 전월 中 입금 실적 1회 이상인 경우 0.1%p 감면 됩니다.


여섯째, 스마트뱅킹입니다.
전월 스마트뱅킹을 통한 이체실적 2건 이상인 경우 0.1%p 감면 됩니다.


마지막 일곱번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입니다.
전월말 기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보유한 경우 0.1%p 감면 됩니다.


대출금리 감면받기! 생각보다 간단하죠?

금리 감면 항목과 감면율은 시기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대출을 진행하실 때에는 꼭 영업점이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 것 잊지마세요!

금리특약제도 잘 살펴보시고 금리 감면 혜택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