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첫 통장 만들기(주택청약종합저축)

 


안녕하세요. 가정의 달 5월이에요 >_<

가정의 달 기념으로 오늘은 많은 맘들이 궁금해하시는 아기통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우리 아기 적금 어떤 상품으로 들어야 할지 막막하시죠?

IBK에서는 우리 아기 첫 통장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추천드려요!

 


1. 금융 바우처 신청하면 1만원 지원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금융바우처 1만원 적용이 되는 상품이에요.

1만원 지원이 큰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 될 수도 있지만, 월 2만원 씩 1년 만기의 적금을 가입했다고 하면 금리가 9%나 되야 이자로 만1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니 엄청 큰 혜택이죠?


바우처 신청은 201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아기라면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는 방법!



2. 만기가 없고 높은 금리제공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기가 따로 정해진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가 자라는 동안 계속 적금을 넣을 수 있어요. 또한 정부가 관리하는 상품이기 떄문에 금리도 다른 적금 보다 높은 편이죠. 현재는 금리가 1년 이상 가입하면 1.5%이고, 2년 이상 가입하면 1.8%이니 참고하세요 

자, 이제 우리 아기 통장 만들 준비가 되셨나요? 

그럼 이제 아기 통장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들은 무었일까요?

 


1. 부모님 신분증

부모님 두 분의 신분증이 모두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은행 방문하는 부모님의 신분증만 있으면 아기의 통장 만들 수 있습니다. 

2. 주민등록등본 or 가족관계증명서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두 가지 서류 모두3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여야 하고 주민번호는 뒷자리까지 모두 나와야 합니다. 주민번호 뒷자리가 보이지 않게 발급 받으셨다면 다시 서류를 챙겨와야 하는 일이 발생 할 수 있어요. 

3. 아기 기본증명서(상세형)

기본증명서는 아기의 친권 확인을 위해 필요하답니다. 아무에게나 소중한 우리 아기 통장을 만들게 할 순 없으니까요.

4. 아기 통장에 찍어 줄 도장

통장을 만들 때 서명을 하거나 도장을 찍어야 하는거 아시죠? 하지만 미성년자의 경우 서명으로 통장 개설이 어려워 꼭 아기 도장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5. 현금 1만원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가입 최소금액이 2만원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1만원 이상은 꼭 현금으로 가지고 오셔야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알려드린 준비물을 가지고 가까운 기업은행에 방문하셔서 아이통장 발급 신청하세요. 우리 아기들 좋은 장난감 사주는 것도 좋지만 통장으로 우리 아기의 빛나는 미래를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2525호(2018.05.04) 유효기간 2019.05.24

  ※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 개별 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영업점 또는 IBK고객센터(☎1566-2566)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거래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IBK기업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 국법없이 ☎1332, IBK기업은행 ☎080-800-0119)

 ※ IBK기업은행은 금품 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윤리경영 위반 사실이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