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통장 잔고를 위해 불필요한 소비 줄이기!

 


이상하게 돈을 많이 쓰지도 않았는데 텅장이 되어 있는 마법을 본적 있나요? 기은센도 예전에는 월급을 받고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텅장이 되는 마법을 자주 목격했었는데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예전보다는 돈을 많이 저금하고 있습니다. 기은센의 불필요한 소비르 줄이는 방법을 공개할게요! 

 


월급을 받고 스치듯 지나가겠지만 여러분은 생활비를 다 쓰고나서 남은 돈을 저금하나요? 저금할 돈을 빼놓고 생활비를 사용하나요? 기은센은 저금할 돈을 빼놓고 남은 돈에서 생활비를 충당하고 있어요. 이유는 ‘생활비를 쓰고 남은걸 저금하자’ 라고 생각하면 우선 생활비를 계획없이 사용하게 될 수 있어요. 이거 먹고 싶으니까 사먹고 저거 갖고 싶으니까 사고 결국 저금하려고 남은 통장잔고를 보면 텅장이 되어 있는 현상이 벌어지죠. 한달에 얼마씩 저금하겠다 라고 생각 하고 그 금액을 빼고 남은 금액에서 생활비를 사용하게되면 생활비가 정해져서 본인도 모르게 생활비를 줄이게 될거에요. 한정된 금액에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생활비 절약을 하게 되는거죠. 

 


큰 돈을 써야 하거나, 간편하고 혜택도 많은 신용카드 많이들 사용하시죠? 하지만 신용카드를 무턱대고 사용하다가 카드비 폭탄맞을 수 있어 조심해야해요. 신용카드는 물건을 구매 했을 때 바로 돈이 나가지 않고 일정 기간 있다가 빠져나가 당장 줄어드는 돈을 눈으로 볼 수 없어 돈이 줄어 드는 것을 체감하기 힘들 때가 많지요. 또 더군다나 할부 서비스 때문에 생각지도 않게 많은 돈이 청구 된 적도 있으실텐데요. 돈을 사용할 때 체감할 수 있어야 절제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기은센은 신용카드 보다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한답니다. 적당한 신용카드 소비는 좋지만 무분별한 사용은 꼭 자제해주세요! 


기은센이 실천하고 있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팁을 공유했어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이미 실천하고 계신분도 있을텐데 꾸준히 지켜나가서 불필요한 소비를 많이 줄이고 저금하는 돈이 더 많아지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경제 관련 꿀팁을 들고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