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숨어 있는 내 돈도 찾고, 휴면계좌도 정리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 여러 은행에 계좌를 만들다 보면 어느 순간 안 쓰는 계좌가 생기죠? 그런 계좌를 정리하지 않고 그냥 두다 보면 어느새 그런 계좌를 만든 것 조차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잠든 휴면계좌가 몇 개가 있는지 얼마나 들어 있는지도 잘 인지 하지 못하고 있는 분이 더 많으시죠? 이런 통장은 대포통장으로 이용 될 염려도 있어서 정리하는 것이 좋아요. 휴면계좌를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휴면계좌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출처 :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휴면금융재산을 찾으려면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의 “잠자는 내 돈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 포털을 이용하면 은행예금, 보험금을 비롯한 미환급 공과금까지 10여개의 휴면금융재산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미사용 계좌도 즉시 해지 가능하여 한 곳에서 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출처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두 번째 방법으로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계좌통합조회를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잔고 이전과 해지를 할 수 있어서 돈이 조금씩 들어 있는 계좌의 돈을 한 곳으로 옮길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해지를 하셨다면 해지 후 결과조회까지 한 곳에서 가능하니 여러 곳에 알아볼 필요 없이 여기에서 해결해보세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서 2월 22일부터 모바일서비스 확대로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을 이용한 분들 중에서 추첨으로 백화점 상품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도 드린다고 하니 계좌 조회 해보고 경품도 받아가세요!

 

<출처 : 은행연합회에서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세 번째는 은행연합회에서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은행 계좌의 경우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이 조회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휴면계좌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휴면계좌 정리해서 범죄에 사용되지 않도록 나의 계좌를 보호하는 것을 실천해주세요. 그리고 잠들어 있던 휴면계좌의 돈으로 기분 좋게 나를 위한 선물 정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