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도 명품일까? '럭셔리 펀드'

명품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불황을 타지 않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일부에서는 지나친 허례허식이나 허영이라고 비판하기도 하지만, 여전한 명품 시장의 성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명품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를 바로 럭셔리 펀드라고 하는데요. 최근 놀라운 수익률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는 럭셔리 펀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자들의 이목 집중, 놀라운 수익률

 

럭셔리펀드의 높은 수익률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럭셔리 펀드의 최근 3년 간 수익률은 46.13%, 5년 간으로는 무려 86.44%에 달한다고 합니다. 어떤 분야의 펀드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주도주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는 IT 펀드가 최근 5년 간 78.51%의 수익률을 보인 것에 비하면 확실히 눈에 띄는 약진입니다







꾸준히 사랑 받는 명품 브랜드의 가치


럭셔리 펀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꾸준함입니다. 경기 불황에도 끄덕 없는 매출로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이븐 사람들이 불황에 오히려 명품 소비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불황으로 인해 씀씀이를 줄이는 대신에 하나를 사더라도 브랜드 가치를 따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 럭셔리 펀드들이 패션 명품뿐만 아니라 꾸준한 성장이 예상이 예상되는 레저나 각종 헬스케어 브랜드 등을 기초자산을 삼아 수익률을 다시 끌어올렸습니다. 그런 점에서 명품 브랜드에 투자하고 싶지만 주식에 직접 투자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럭셔리 펀드가 될 수 있습니다.







명품 시장의 큰 손, 중국의 영향

 

역사적으로 명품 시장은 언제나 떠오르는 신흥 국가들과 성장을 함께했습니다. 처음 유럽에서 발전했던 명품 브랜드들은 남북전쟁과 서부개혁을 마친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미국은 신분제가 없었기때문에 중산층들이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 위한 도구로 명품이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급속한 경제 성장을 이루었던 일본 역시도 명품의 최대 수요국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의 신흥 소비층들의 소비품 판매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명품 시장이 다시금 부흥기를 맞았다는 분석입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럭셔리 펀드에 뛰어들어서는 안 됩니다. 수익률이 대체로 높다고는 해도 펀드마다 수익률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는 투자한 명품브랜드에 차이가 있기 대문입니다. 럭셔리 펀드 역시 신중한 투자가 필수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