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돈 워리! 해외여행 금융 꿀팁




길고 긴 추석 연휴. 이번 황금연휴에 해외여행을 계획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해외여행 갈 때도 미리 계획할 것이 많습니다. 가령 해당 지역의 환전에 관한 것처럼 말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을 위한 꿀팁을 모아봤습니다. 첫 해외여행을 앞두고나, 베테랑 여행자들에게도 좋은 팁 모음! 여행으로 한껏 부푼 마음을 안고 저를 따라오세요!







기본 중 기본! 여행자보험

 

여행 시에 무슨 일이 벌어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떠나는 해외여행이지만, 스스로가 주변을 잘 살펴도 위험한 일은 곳곳에서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일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꼭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보험은 여행을 다녀오는 단기로도 충분히 가입할 수 있으며 병원비뿐만 아니라 도난, 분실, 파손 등에 대해서도 보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도 보험이기 때문에, 여행 전 급히 바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자세히 여러 곳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는 현지통화로!

 

해외여행 시 숙소예약도 현지통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화(\)로 결제하면 DCC 서비스(거래금액을 고객의 자국 통화로 표시해 결제하는 서비스)에 해당하여 실제 서비스 가격에 3~5%가량 수수료가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현지 달러로 결제해도 총합계에서 수수료가 추가된 금액으로 결제되지만, 원화로 결제하는 것보다는 수수료가 덜 나갑니다. 일부 여권이나 외모 등을 통해 한국인인 것을 파악하고 원화로 결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신용카드 영수증에 원화(KRW)로 표시가 되었다면 취소하고 현지통화로 재결제를 요청하면 됩니다.







환전센터를 이용하자!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환전을 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소문난 서울역 환전센터입니다. 별다른 쿠폰이나 혜택이 없어도 90%의 우대율로 환전이 된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서울역을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중국 지역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명동역 근처의 사설 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명동에는 외국인 중 중국인이 몰리는 편이라 그만큼 환전을 많이 하므로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환전하기

 

이용하는 은행마다 모바일 앱에서 환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리 환전을 예약하고 공항에 가서 수령을 하는 방식인데요. 우대율이 높은 편인 데다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IBK기업은행에도 간편하게 환전할 수 있는 휙 환전 서비스가 있습니다. i-ONE뱅크 앱에서 환전 신청 후 수령인 본인의 신분증과 승인번호만 지참하여 방문하면 바로 환전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과 함께 즐거운 해외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