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계좌 유행, 나도 가입할래!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비대면 계좌개설. 서류를 잔뜩 들고 은행 시간에 맞춰 부랴부랴 집을 나서야 했던 날들은 이제 과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이 무엇이며 왜 뜨는 것인지 아직 모르는 분들은 이번 포스트를 주목하세요!




 



비대면 계좌


평일에만 운영하는 은행은 직장인들이 이용하기에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창구에서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서류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기술이 발전한 최근,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내 침대에서 손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가 여럿 나오고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란 은행이나 증권회사 등 금융투자회사 지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낮에 무리하게 은행에 가지 않아도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계좌 가입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폐 없는 사회


사람들은 비대면 계좌개설의 등장과 계속되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동전 없는 사회에 이어 지폐가 없는 사회가 올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카드나 스마트폰으로 계산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비대면 계좌개설의 확대로 인해 은행 창구업무가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로 점점 현금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도 이유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편의점 씨유(CU)는 최근 5년간 소비자들의 상품 결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처음으로 카드가 현금을 앞질렀다고 밝혔습니다. CU에 따르면 카드결제 비중은 10년 전 10%대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55.1%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현금 결제 비중을 앞지른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편의점은 만 원 이하의 소액구매가 대부분으로, 현금이 가장 많이 유통되는 소비 채널 중 하나입니다.

한국은행은 여러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동전 없는 사회시범사업을 시행했습니다. 구매 뒤 생기는 잔돈은 교통카드나 멤버십카드 등에 적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동전 없는 사회가 아직 정착된 것은 아니지만, 머지않아 동전 없는 사회에 이어 지폐 없는 사회가 올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IBK 휙 계좌개설!


IBK기업은행에서도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IBK 헬로i-ONE’ 에서 새롭게 개편된 ‘IBK 휙 계좌개설인데요. 이 앱을 사용하면 짧은 시간 안에 IBK기업은행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좌개설뿐만 아니라 스마트뱅킹, 체크카드 가입까지 가능한 만능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BK 휙 계좌개설을 사용하면 핸드폰번호나 기념일 등 자신이 원하는 번호로 계좌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쉽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놓고 계좌번호가 어려워 돈을 주고받을 때마다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IBK기업은행에서는 ‘IBK 휙 계좌개설을 포함하여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특화서비스 3종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도 전화 한 통만으로 간편하게 외화송금을 할 수 있는 ARS외화송금 서비스와, 6자리 간편 비밀번호만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휙 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번주계줌 이벤트


현재 IBK에서는 원하는 번호를 주면 계좌번호를 준다는 '번주계줌'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IBK 휙 계좌개설 앱'을 이용하여 계좌개설을 할 때 시크리트 코드 SPEEDIBK를 넣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됩니다. 풍성한 경품이 함께 하고있으니, 자신만의 개성있는 계좌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IBK 번주계줌 이벤트 이동하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