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물단지에서 보물단지로 처치곤란 전자제품 돈 받고 판매하자


 

'손이 시려워~ 발이 시려워~ 겨울바람 때문에~꽁꽁꽁♩♪♬' 어느덧 12월도 중순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차가운 바람은 우리 몸을 웅크리게 하는데요! 추운 겨울이 되면 우리 몸처럼 조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있으니 바로! 전자제품!!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공기 중의 습기가 차가운 금속과 만나 물방울이 생기는데요, 이는 전자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끼는 전자제품 관리법부터 폐가전 무료 수거법까지 알뜰한 살림법 IBK기업은행 블로그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아끼는 전자제품 관리법

 

TV 쉬게 해줘야 한다?! TV 설치할 벽에 너무 붙이면 열기가 빠져나올 없게 되는데요, TV 받으면(?) 고장의 원인이 있답니다. TV 벽과 10cm 정도 거리를 두는 좋습니다. 그리고! TV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TV 먼지를 자주 제거하면 전기세도 아끼고 오래 사용할 있답니다.

 

냉장고 역시 TV 마찬가지로 벽과 10cm 정도 거리를 두고 설치하는 좋습니다. 냉장고가 텅텅 비어 있거나 ! 있는 것보다 70%정도 채워져 있어야 냉기가 고루 퍼질 있습니다. 너무 깊숙이 있는 음식물은 상해도 모를 있기 때문에 포스트잇에 유통기한을 적어 냉장고 문에 붙여 두면 냉장고를 깔끔하게 사용할 있답니다.

 

옷은 우리 피부를 보호하고 바로 맞닿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탁보관해야 하는데요! 이를 책임지는 세탁기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탁기의 가장 적은 곰팡이인데요, 세탁이 끝나면 세탁기 문을 열어두는 좋습니다. 내부가 건조해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기 때문이죠. 찌꺼기 거름망도 자주 비워주면 세탁 물의 흐름을 순탄해서 세탁이 된답니다.

 

꽁꽁 얼은 음식 해동부터 초간단 조리까지 전자레인지 우리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으로 꼽히는데요, 하지만 관리에 허점이 많이 드러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전자레인지 내부에 음식물은 전자레인지 수명을 줄이는데요, 초간단 전자레인지 청소법을 공개합니다용기에 , 구연산 1숟가락, 베이킹소다 2숟가락을 넣은 전자레인지에 5 돌려줍니다. , 뜨거운 김이 때를 불리도록 5 두었다가 물티슈나 행주로 닦아주면 전자레인지 세균 걱정 !

 


 


처치곤란 가전제품 되는 처리법

 

아무리 관리를 하더라도, 가전제품에도 수명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간 정들었던 가전제품을 떠나보내는 것도 마음이 무거운데, 버리는 비용까지 지불해야하니 이만저만 부담이 되는 아닙니다. 하지만 오히려 받고 가전제품과 이별을 고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버릴 돈도 들고, 힘들여 옮기지 않아도 되며, 돈도 받는 1 3 가전제품 처리법! 중고가전 매입!!

 

사용했던 기간이나 외관, 부품 상태, A/S 가능한 국내 상품인지를 따져 가격 측정을 하는데요 상태가 좋을수록 당연히 많은 돈을 받을 있답니다. 외관 상태를 점검했을 재활용 업체 측에서 청소를 다시 해도 수준이 된다면 1~2 내에서 받을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희망을 전하는 IBK기업은행이었습니다.


전화 한 통이면 수거에서 매입까지 '재활용센터연합'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