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11월 1주


IBK기업은행, '연 4.3% 추억의 금리를 잡아라!'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11월말까지 비대면전용 상품인 'i-ONE 300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고 연 2.1%p의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는 ' 4.3% 추억의 금리를 잡아라!'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는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간단한 숫자퀴즈를 통해 얻은 숫자 8자리를 i-ONE 300적금 가입시 친구추천코드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연 2.1%p(1,000), 2등 연 0.5%p(2,000), 3등 연 0.3%p(2,000)의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이벤트 자세히 보기



 

기업은행 '찾아가는 금융체험버스' 운영

 

IBK기업은행은 금융감독원과 함께 경북 농어촌지역 학생들에게 이동점포를 이용해 금융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체험버스'를 운영합니다.

 

기업은행은 지난 달 14개 학교를 대상으로 이 사업을 시범 운영했습니다. 이달부터는 14개 학교를 대상으로 본격 시행합니다. 프로그램은 저축소비습관, 금융사기 예방법, 금융권 진로 탐색 등에 대한 전문강사의 금융교육과 이동점포에서의 은행원체험, ATM기기 사용, 모의 통장 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기업은행, 미국 가스복합발전사업에 2억달러 대출주선

 

IBK기업은행은 미국 뉴욕주 크리켓밸리의 가스복합화력발전소 프로젝트파이낸싱을 제너럴일렉트릭(GE),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중국공상은행(ICBC), 크레디 아그리콜(Credit Agricloe) 등 글로벌 금융기고나과 공동으로 주선합니다.

 

기업은행은 총 대출금 7억 달러 가운데 2억 달러를 주선했고 JB자산운용현대라이프 흥국생명신한은행 등도 참여했습니다. 총 사업비 15억 달러의 이 사업은 최대 전력 수요지인 뉴욕시에서 가까운 곳에 발전 효율이 뛰어난 1.15GW급 최신식 설비의 발전소를 세우는 것입니다.

 


기업은행 제2사옥, 이중화 및 네트워크 사업 주목 

 

IBK기업은행의 제2사옥 건립과 관련한 IT사업이 연이어 발주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에 제2사옥인 'IBK파이낸스 타워'를 현재 건립 중입니다. 내년 3월 입주 예정인 'IBK파이낸스 타워'는 대지면적 2797.6㎡·연면적 47964.6㎡에 지하 7지상 27층 규모로 을지로 본점 인력과 일부 자회사 인력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선 'IBK파이낸스 타워 전용회선 공급 사업자 선정' 사업을 통해 전용회선 구축 및 서비스 가능한 '기간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향후 5년간 IBK파이낸스 타워와 수지IT센터, 을지로 본점을 잇는 1Gbps 속도의 내부망 사업자와 IBK파이낸스 타워와 수지IT센터를 잇는 인터넷망 2회선을 구축하는 사업자를 선정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