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10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6. 10. 17.

 

'줄줄이 대박' 기업은행의 영화 투자 노하우는


기업은행이 '걷기왕' 비롯해 저예산 영화 투자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대형 상업영화만큼 높은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손익분기점이 낮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은행은 지금까지 '부산행' '인천상륙작전' 블록버스터 영화 위주로 투자해온 만큼 이번 행보가 더욱 눈길을 끕니다.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대작은 물론 투자 가치만 있다면 얼마든지 지원에 나서겠다는 입장입니다.

 

여자배구 개막 미디어데이우승 후보는 기업은행


오는 15 막을 올리는 2016~2017 프로배구 V리그에서 여자부 우승 후보 1순위는 IBK기업은행으로 꼽혔습니다.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V리그 여자부 미디어데이에서 기업은행의 이정철 감독을 제외한 5 구단 감독들은 기업은행을 넘어야 우승할 있다 경계령을 내렸습니다.

 

2011 8월에 창단한 막내구단인 IBK기업은행은 한국프로스포츠 사상 최초로 창단 2 만에 정상에 오르는 여자배구 최정상 팀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삼성중공업 LNG 2 RG 발급


IBK기업은행이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선박에 대한 선수금환급보증(RG) 발급해주기로 했습니다. 11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삼성중공업이 지난 30 모나코에서 수주한 4200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에 대한 RG 발급하기로 했습니다. RG 조선업체가 주문 받은 배를 완성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은행이 수수료를 받고 발주처에 선수금을 대신 물어주겠다고 보증하는 것입니다.

 

IBK기업은행, 태풍 차바 피해 복구자금 지원


IBK기업은행은 태풍 차바'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 1000억원의 피해복구 긴급자금을 지원한다고 11 밝혔습니다. 태풍 호우로 인해 시설물이 파손되거나 영업중단 영업상 피해를 입은 기업과 피해 기업의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운전자금은 최고 3억원 이내, 시설자금은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내에서 최장 3년간 대출을 지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