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팀은 달라도 목표는 하나! IBK화상상담센터, 이태원외환송금센터, 핀테크사업부부

by IBK.Bank.Official 2016. 9. 21.

 


IBK기업은행에는 많은 부서와 팀이 있고, 자신의 자리에서 충실히 제 역할을 하는 수많은 구성원들이 있습니다. 은행 창구에서 밝은 미소로 안내하는 직원들, 비록 얼굴은 마주하지는 않지만 고객의 답답함을 속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상담원 등 많은 분들이 계시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하게 고객 만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향해 달리는 분들이 계십니다. 창립 55주년 IBK기업은행의 숨은 보화를 소개하겠습니다.

 



1. 아주 특별한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는 ‘IBK화상상담센터

활동을 가로막는 요소가 사라지면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등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은행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수화가 통하지 않는 곳이 많다 보니, 많은 장애인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또 움직이기 불편하거나 해외에 체류하는 사람들, 전화 상담만으로는 성이 안 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한 곳, 바로 IBK화상상담센터입니다.

20137, 금융권 최초로 신설된 IBK화상상담센터를 통하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실시간 화상 상담을 통해 예금∙펀드∙대출 상담을 비롯하여 카드∙전자금융에 대한 내용을 상담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수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IBK화상상담센터에는 수화 통역사 자격증을 가진 전문 상담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용 고객이 적은 것일 뿐, 화상상담은 꼭 필요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사회적약자를 위한 배려, IBK화상상담센터에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2. 각양각색 직원으로 가득 찬 글로벌IBK ‘이태원 외환송금센터

분명히 우리나라 은행인데도 창구 앞에 높인 직원들의 명패가 전부 영어로 되어 있는 지점이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고객들도 외국인 일색입니다. 이 은행에는 고객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친구를 만나는 장소이며, 때로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찾아오는 안내소의 역할도 합니다. 그렇습니다. 이곳은 대한민국 안의 작은 글로벌도시 이태원에 위치한 ‘IBK기업은행 이태원 외환송금센터입니다.

이태원에는 외국 대사관이 밀집한 만큼,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이태원 외환송금센터를 찾습니다. 송금뿐만 아니라, 통장 개설, 스마트 뱅킹 앱 다운 등 저마다 목적이 다양합니다. 그래서 365일 늦은 시간까지도 불을 밝히고 찾아오는 고객들을 반기는 곳, 타국에 와 있는 외국인들에게 도움이 되어 보람차다고 모든 직원이 말하는 곳, 바로 이태원 외환송금센터입니다.

 

3. 핀테크를 위한 드림 팩토리, ‘핀테크사업부

20153월 스마트금융부 내에 핀테크사업팀으로 신설되었다가 4개월 만에 정식 부서로 승격된 핀테크사업부는 IBK기업은행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핀테크 기반의 신성장동력을 창출하고, 핀테크 기업을 발굴∙지원∙육성함으로써 핀테크 생태계 조성과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중책을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과도 좋습니다. 신설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기에 주변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과로는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투자를 받고자 하는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여 투자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보 중계 사이트인 기업투자정보마당을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IBK삼성페이홍채 인증도 빼놓을 수 없는 성과입니다.

핀테크사업부는 금융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 크리에이터이자 에너지 넘치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엑셀러레이터로서 장차 몰아닥칠 금융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 IBK사보 8월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