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인터넷중고거래에 하태핫태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 서비스

by IBK.Bank.Official 2016. 8. 18.



"인터넷 중고거래 하면서 사기피해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이스피싱으로 피해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주변에 심심치 않게 들리는 금융사기! 점점 금융사기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금융사기에 대한 대책들이 있었지만, 모두 사후에 처리하는 성격을 띠고 있는 대책으로 범죄를 억제하거나 예방하는 데는 한계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IBK기업은행이 핀테크기업 '더치트(주)'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기의심계좌를 조회 할 수 있다면?


금융사기피해 정보플랫폼을 운영하는 핀테크기업 더치트(주)와 함께 제공하는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비스는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 단계에서 수취인계좌가 사기거래에 이용된 피해사례가 있는지 미리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치트 플랫폼에 등록된 사기피해사례를 근거로 결과를 안내하며, 수취인계좌가 사기피해 신고이력이 있는 경우, 송금인의 판단에 따라 이체를 중단 할 수 있어 금융사기 등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용채널 : 개인 인터넷뱅킹 및 i-ONE뱅크

이용방법 : 즉시이체 화면 내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 버튼을 통해 더치트 사이트로 이동하여 사기의심계좌를 확인합니다.

  ※ 개인 인터넷뱅킹/i-ONE뱅크 로그인 → 즉시이체 선택 → 사기의심계좌조회 버튼 클릭 → 수취인계좌번호조회 → 검색결과 안내


▼ 인터넷 뱅킹



▼ i-ONE 뱅킹




좌) 피해사례가 있는 경우 / 우) 피해사례가 없는 경우 화면

피해사례 내용을 확인한 후에 계좌이체를 계속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금융사기 의심 계좌를 사전에 조회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더치트 서비스! 인터넷 중고거래할 때 아주 유용한 서비스이지요? 

지금 바로 IBK기업은행 i-ONE뱅크, 인터넷뱅킹을 통해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