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7월 4주

by IBK.Bank.Official 2016. 8. 1.



IBK기업은행, 특성화고생 대상 ‘IBK금융경제캠프’ 개최


IBK기업은행이 전국 104개 특성화고 학생과 교사 204명을 초청해 ‘IBK금융경제캠프’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는 27일부터 2박 3일간 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경제교육과 은행업무 체험, 면접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IBK금융경제캠프는 올해 8회째로 지금까지 1275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LH-IBK기업은행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



7월 27일, LH와 IBK기업은행이 기업은행 본사에서 「중소기업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지난 7월 20일 국토교통부와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중 최초로 시행하는 중소기업 금융지원 사업으로, LH는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1,0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하여 유망 중소기업에게 저리의 무담보 융자지원을 시행하게 됩니다. 대출한도는 개별 기업 단위로 5억원이며, IBK기업은행의 대출심사를 거쳐 지원하게 됩니다. 



IBK기업은행 배구단, 희망키움 배구교실 개최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이 지난 26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선수단 전용체육관에서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함께하는 '희망키움 배구교실'을 열었습니다. 선수들은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했던 지적장애아동들을 대상으로 1대1 수업을 진행했으며, 팀을 나눠 함께 경기를 치렀습니다. 배구교실 행사 종료 뒤에는 구단에서 준비한 사인볼도 전달했으며, 선수와 배구교실 참가자들은 체육관 구내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코빗·비트페사와 핀테크 분야 MOU


IBK기업은행이 지난 22일 영국 런던 레벨39에서 열린 핀테크 데모데이에서 주식회사 코빗 및 케냐의 비트코인 스타트업 비트페사(BitPesa)와 핀테크 분야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코빗은 원화거래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블록체인 대표기업이고, 비트페사는 유럽과 아프리카 간 비트코인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IBK기업은행 '카운터 포페이팅'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이 25일 수출입은행과 협약을 맺고 ‘카운터 포페이팅’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포페이팅이란 무역거래에서 기한부 신용장에 의해 발행된 수출환어음을 금융기관이 수출자로부터 무소구조건(대금을 갚지 못해도 수출자에게 청구하지 않는 방식)으로 매입하는 수출금융을 말합니다. 포페이팅을 활용하면 수출기업은 대금 회수 위험을 덜 수 있으며, 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 차입금으로 계상되지 않기 때문에 재무구조 개선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