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1주

by IBK.Bank.Official 2016. 6. 7.



IBK기업은행, 'IBK나라사랑카드' 광고 선보여


IBK기업은행 IBK나라사랑카드를 출시한 후 광고를 론칭하면서 군심잡기에 나섰습니다. 이번 광고는 군가 ‘전선을 간다’와 ‘멸공의 횃불’를 활용해 ‘간다’편과 ‘산다’편으로 2편 제작했으며, 군가 가사를 차용해 국방마트(PX), KTX·고속버스, 놀이공원 할인 등 다양한 카드 혜택을 코믹하게 소개합니다. 

한편 이 광고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와 영화관에서 볼 수 있으며, 3개월 후 ‘산다’편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IBK기업은행, 해외 유학·여행 시 필수품 국제학생증카드(ISIC) 출시



IBK기업은행에서 해외로 나가는 학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국제학생증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국제학생증카드와 국제청소년증카드는 항공권 구입, 세계 각국 박물관 입장과 대중교통을 학생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연수, 유학, 여행을 준비하는 청소년, 대학생들이 꼭 지참해야할 필수품으로 꼽혀왔는데요. 기업은행이 내놓은 `Hola ISIC 국제학생증 체크카드`는 만 14세 이상 학생, `Hola IYTC 국제청소년증 체크카드`는 만 30세 미만 일반인이 발급 대상입니다. 



IBK기업은행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IBK기업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발굴을 위한 해커톤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인 해커톤(Hackathon)은 기획자·디자이너·개발자 등이 한 팀을 이뤄 아이디어를 내고 프로그래밍해 시제품 단계 결과물을 만드는 경진대회로, 상위 5개 팀에는 총 900만원의 상금과 함께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육성프로그램 지원, KISA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 입주 우대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IBK기업은행, 코바코와 영상콘텐츠 제작사 육성 MOU 체결


IBK기업은행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영상콘텐츠 중소제작사

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2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투자펀드와 대출상품을 출시하며, 영상콘텐츠 강소기업 육성펀드를 결성해 우수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통해 영상콘텐츠 중소제작사에 운전자금을 지원합니다. 



코난테크놀로지, IBK기업은행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완료


검색 및 데이터 서비스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가 IBK기업은행의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IBK기업은행이 고객관리와 상품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코난테크놀로지가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으며, IBK는 시스템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며 고객 불만 관리, 기업정보 분석,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