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다면? IBK 삼성페이로 해결하자!

by IBK.Bank.Official 2016. 6. 22.



ATM입출금이 가능한 IBK 삼성 페이 


삼성페이는 실물카드 대신 앱을 통해 결제, 멤버십 적립, 교통카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카드나 현금없이도 결제를 할 수 있는 편리함이 특징인 삼성페이 서비스와 IBK가 제휴를 통해 IBK삼성페이를 시작하였는데요.


IBK삼성페이는 삼성페이 앱에 당행 입출금계좌를 등록하여 스마트폰으로 ATM입출금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1. 대상고객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

① 만 14세 이상의 개인고객(개인사업자 포함)

 당행 입출식 계좌 보유

③ 삼성 갤럭시 S6  출시 이후 기종 보유


2. 등록가능 계좌 

현금 IC카드 발급계좌 또는 현금출금겸용 등록된 신용/체크카드 보유계좌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


3.. 제공서비스

① ATM입출금 서비스 : 기업은행 ATM에서 삼성페이를 통해 은행계좌에서 입출금(현금/자기앞수표)이 되는 서비스 

② 계좌결제 서비스 : 삼성페이에 등록된 기업은행 계좌로 BC카드 가맹점에서 계좌잔액 내 즉시 결제되는 서비스 


4. 서비스 이용 절차

① 가입 : 은행 채널(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혹은 삼성채널(삼성페이 앱)을 통해 서비스 가입 

② 계좌등록 : 서비스에 이용할 본인명의 입출식 계좌 등록 

③ ATM 입출금 : IBK삼성페이 실행 - 입출금정보 입력 - 인증 - ATM메뉴 선택 및 휴대폰 접촉

    계좌결제 : IBK삼성페이 실행 - 인증 - 가맹점결제단말기 휴대폰 접촉 


※ IBK 삼성 페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궁금한 건 다 물어보세요! IBK삼성페이 Q&A



1. IBK삼성페이에 등록 가능한 계좌는 무엇인가요?

본인 명의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에 한하며, 현금 IC카드가 발급되거나 신용/체크카드에 현금출금 겸용 등록된 계좌여야 합니다. (국고예금, 비거주자예금, 협동조합통장, 결제전용계좌 등은 등록불가)


2. 은행채널을 통해 가입 신청을 하면 장점이 있나요?

은행채널을 통해 가입신청을 하면 삼성페이 앱에서 계좌등록 시 간편인증단계가 생략됩니다. 또 삼성페이에서 가입하면 한도가 20만원으로 고정되는 반면, IBK은행채널 가입 시 이용한도를 최소 0원 ~ 최대  50만원까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IBK삼성페이로 계좌결제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네, 소득공제 대상입니다. 계좌결제 서비스를 통해 사용한 금액은 직불카드 사용액으로 포함되며, 현금영수증이나 체크카드와 동일한 세액으로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삼성페이 사용 시 주의점이 있나요?

Wifi 망은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관계로 LTE, 3G 망인 이동통신망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5. 휴대폰 분실, USIM 변경, 휴대폰 명의변경 시 어떻게 되나요?

기존에 등록된 삼성페이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되며, 계좌를 처음부터 다시 등록한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말기를 새로 변경한 경우에도 계좌를 재등록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결제를 취소할 수도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종이영수증을 매장 직원에게 제시 후,  삼성페이 앱을 실행하여 결좌계좌에서 취소하려는 이용 내역을 선택합니다. 


7. IBK삼성페이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삼성페이 앱에서 초기화 및 계좌삭제를 하거나 IBK기업은행 영업점 방문(신분증 지참)이나 IBK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공인인증서 필수)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