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1주

by IBK.Bank.Official 2016. 5. 9.

IBK기업은행, 기초생활수급자 350여명에게 돋보기 선물


IBK기업은행이 지난 2일, 통일희망나눔재단을 통해 울릉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350명에게 돋보기를 선물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 (사)통일희망나눔재단이 주관하고 IBK기업은행이 후원을 맡아 진행되었으며 울릉군민회관에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IBK투자증권이 2일 IBK기업은행 경남 창원지점에 스톡라운지(Stock Lounge)를 열었습니다. 스톡라운지는 IBK기업은행의 영업망과 고객 기반을 활용한 시너지 영업을 위해 은행 지점 내 입점한 BIB(Branch in Branch·지점 속 지점) 점포로, 은행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상담과 주식 매매 등 증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IBK투자증권은 전국적으로 15개 지점과 4개의 복합점포, 4개 스톡라운지 등 총 23개 영업망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은행은 IBK캐피탈과 공동 조성한 IBK금융그룹 크라우드펀딩 매칭 투자조합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주)모션블루에 10억원을 투자키로 하였습니다. 모션블루는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마트 블록 ‘모블로’를 제작·판매하는 벤처기업으로 지난 3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크(yinc)를 통해 7000만원을 조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IBK금융그룹은 지난 3월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에 대한 후속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는데 이중 10%를 모션블루에 투자키로 한 것이다.  


IBK기업은행, 빅데이터를 활용해 상품 추천한다

IBK기업은행이 빅데이터78 분석을 맞춤형 고객관리와 상품개발에 활용하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해, 영업점 및 콜센터에서 상담한 내용, 금융거래 내역 등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합니다. 또 고객 불만 관리, 기업정보 분석 등에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