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나 혼자 산다’고 쓸쓸해하지 마세요. 혼자가기 좋은 1인식당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6. 5. 31.



1단계 편의점, 2단계 패스트푸드… 예전에 혼자 밥 먹기 도전이 유행이었던 거 기억나시나요? 혼자 밥 먹기 레벨의 최고는 단연 고깃집, 횟집, 레스토랑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들이 늘어나면서 1인 식당도 점점 다양해지고, 덕분에 이런 곳도 쉽게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롯이 나만을 위한 1인 식당, 오늘 저녁은 이곳에서 해결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1. 1인 식당의 증가




요즘에는 혼자 여행 다니기, 혼자 술 마시기, 혼자 밥 먹기와 같이 일상을 혼자 보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제는 식당에서 혼자 밥 먹는 사람을 신기해 하지도 않고,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이라는 유행어에 이어, 1명 만을 위한 식당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혼밥’ 이 단순히 싱글족이나 자취생, 기러기아빠와 같은 1인 가구들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주거하는 경우라도 혼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죠. 이는 바로 바쁜 일상에서 사람들이 혼자만의 시간과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컬러링 북이나 나노블록, 캘리그라피와 같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들이 인기를 끄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2. 먹거리 별 추천 스팟


예전에는 혼밥 메뉴들이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에 한정적이었습니다. 고깃집이나 횟집, 술집 같은 곳에서 1명은 받아주지 않는 데다가, 앉게 되더라도 눈치가 보였죠. 하지만 혼밥이 점점 대중화가 되면서, 식당 메뉴들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신촌 이찌멘(출처 : 테이스티로드 프로그램)



독서실에 온 것 같은 신촌 이찌멘


국내 최초 칸막이 식당으로 일본라멘 전문점이다. 절반 이상이 1인석이라 편안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으며, 마치 독서실에서 몰래 밥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 


혼자 샤브샤브를 즐기는 삼성동 하나샤브정


1인용 화덕이 준비되어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고기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선택하며, 우동이나 라멘 등 일본 식사도 맛볼 수 있다.  


피자 한판이 부담스럽다면 신사동 제인스피키피자


혼자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미니피자 전문점. 다양한 종류의 이태리 피자와 함께 신선한 샐러드,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 혼자 고기도 구워 먹어? 논현 오마에 


아담한 1인용 개인 화로에 특등급 한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고급 고깃집. 술을 함께 곁들어도 좋으며, 오픈형 키친과 마주하고 있어 먹을 때도 심심하지 않다. 


합석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이태원 메시야


경리단길에 위치한 일본 가정식 맛집. 큰 테이블이 하나만 있는 작은 식당이라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앉아 먹는 이색적인 곳이며, 날마다 각각 다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3. 이마저도 어렵다면? 배달의 민족! 




하지만 1인 식당에서도 혼자 밥 먹기가 어렵다면?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을 추천합니다. 

배달의 민족은 단순히 치킨이나 피자 중국음식 같은 보편적인 배달음식뿐만 아니라 배달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체인점, 개인 점포 등의 음식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음식 다운로드 받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페이로 주문하자!




이렇게 편리한 배달서비스를 더 저렴하게 이용하면 참 좋겠죠? 

배달의 민족과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함께쓰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드나 현금이 없어도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우선 카카오페이에 여러분의 IBK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등록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방법 확인하기)


그리고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 결제창에서 카카오페이를 체크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가맹점 이용금액 15% 상시 할인에 10% 추가할인(최대 5천원)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추가할인 혜택은 6월 30일 이벤트 기간만 누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추가할인 이벤트>



· 기간 : 3/1 ~ 6/30

· 대상 :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신규발급 회원

· 제공 혜택 :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0% 추가할인 (최대 5천원)

· 이벤트 상세내용 확인하기 



편리함에 할인 혜택까지 더한 쏠쏠한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혼밥족들에게는 필수의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6-1522호(2016.05.24)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체이자율(최저 연 16.5% ~ 최고 연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본 게시글은 해당 게시기한까지만 유효합니다.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