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와 함께하는 금융상식] 해외에서 영어로 은행업무 보기

by IBK.Bank.Official 2016. 3. 22.



해외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국내에서 환전도 많이 하지만, 현지에서 돈을 인출하거나 환전소를 이용하는 일이 늘었습니다. 해외에서도 간편하게 카드 사용이 가능해지고, 수수료를 낮춰주는 해외전용 상품들도 많이 늘어나면서 가능하게 되었죠. 


오늘은 ATM기기나 환전소 등에서 필요한 간단한 영어 표현을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꼭 읽어보세요! 



1. ATM 사용하기 


요즘은 비자, 마스터카드 등 대부분 카드를 해외 ATM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ATM 기기 이용 시 알아두면 좋은 단어와 상황별 표현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Insert your card

: 카드를 넣어주세요


· Enter your PIN

: PIN 번호를 입력하세요


· Would you like a receipt?

: 명세표를 받겠습니까? (해외에서 이용시 환율수수료 확인을 위해 명세표를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Insufficient funds

: 잔액이 모자랍니다. 


· Please remove the card and start over

: 카드를 꺼내신 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 deposit / withdrawal / check balance 예금입금 / 예금인출 / 잔액조회 


PIN 번호란?

: PIN번호란 IC카드의 비밀번호로 국외 사용 시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당 카드사 혹은 은행 영업점을 통해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일부는 기존 비밀번호 4자리에 00을 붙여 이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출국 전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환전소 이용하기 


여러 국가를 방문하는 경우 은행이나 공항, 시내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바디랭기지로 해결할 수 있지만, 간단한 용어는 알아두도록 합니다. 




· Excuse me, could i get change for a pound, please?

: 기서 파운드로 환전할 수 있나요? 


· What's the exchange rate today?

: 오늘 환율이 어떻게 되나요?


· I’d like to change korean won for dollars, please

: 원화를 달러로 바꿔주세요. 


· All of it in tens, please 

: 모두 10달러짜리 지폐로 주세요. 

(how would you like your bills? 라고 질문하면 원하는 지폐 종류와 장수를 답합니다) 



3. 해외여행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1) IBK유니온페이카드 월드와이드 캐시백 이벤트 



IBK유니온페이 카드로 해외에서 이용 시 10%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1회 신청 시 고객님이 보유한 모든 IBK유니온페이카드에 캐시백이 적용되며, 신청기간은 2016년 8월 31일 까지 입니다. (이벤트 신청하기) 



2) IBK 환율우대쿠폰 



IBK기업은행에서 외국통화나 여행자수표를 살 때, 해외송금 할 때 환전수수료를 환율우대 받을 수 있는 쿠폰입니다. 위 쿠폰을 다운받아 전국 기업은행 창구에서 환율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있습니다. 



3) IBK서울역 환전센터



IBK기업은행 서울역 환전센터에서는 특별한 조건 없이도 상시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는데요. 특히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해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USD, EUR등 취급통화도 16개국 통화로 매우 다양하며, 1회 1인당 100만원까지 환전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해외 고객센터 

82-31-888-8000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