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5. 12. 14.



IBK기업은행, 필리핀 마닐라지점 개점식 개최


IBK기업은행이 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 김재신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 네스터 에스페닐라 필리핀중앙은행 부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닐라지점 개점식을 진행했습니다. 기업은행은 필리핀에 진출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성장잠재력이 높은 필리핀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지난 10월에 본인가를 취득하고 11월에 영업을 개시했습니다. 



기업은행, ‘P2P대출 펌뱅킹 출금이체 서비스 이용기준’제정


IBK기업은행이 P2P대출 영위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P2P대출 펌뱅킹 출금이체 서비스 이용기준’을 마련했습니다. 

펌뱅킹 출금이체 서비스란 은행과 계약을 체결한 업체가 수납 고객으로부터 받아야 할 대금을 납부자의 예금계좌에서 출금해 이용업체의 지정 모계좌로 집금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펌뱅킹 출금이체 서비스 계약을 원하는 기업은 전화(02-6322-5343), 이메일(ibkfintech@ibk.co.kr)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됩니다. 



기업은행, 연말 최고의 배당주


교보증권이 9일 기업은행에 대해 연말 은행업종 내에서 최고의 배당주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9000원을 유지했습니다. 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순이익이 1조원을 웃돌면서 이에 대한 배당성향을 28%로 가정할 경우 시가배당률은 3.8%로 예상된다"며 "만일 배당성향을 30%까지 상향할 경우 시가배당률은 4%를 넘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업은행 평촌아크로타워지점, 사랑의 나눔 손길


IBK기업은행 평촌아크로타워지점이 공부방을 운영하는 지역아동 복지시설인 안양 ‘순종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순종지역아동센터는 ‘안양 촛불라이온스 클럽’이 후원하는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학습, 문화, 급식 지원 기관으로 일 평균 50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원 참여해 배추를 절이고 양념을 버무리는 등 김장에 적극 동참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