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4주

by IBK.Bank.Official 2015. 11. 30.

IBK기업은행, ‘IBK 무역실무 아카데미’ 개최


지난 25일, IBK기업은행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 외환실무자 300여명을 초청해 ‘제41회 IBK 무역실무 아카데미’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업계 전문가를 초빙해 △B2C 전자상거래 수출전략 △전자상거래 수출 성공사례 △한중 FTA발효대비 활용방안 등의 강의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 한편 ‘IBK 무역실무 아카데미’는 중소기업의 무역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1995년부터 매년 2회씩 개최되고 있습니다. 



권선주 IBK기업은행장, 한국외국어대 특강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24일 오후, 한국외국어대(이문동) 사이버관에서 '은행장이 들려주는 IBK기업은행의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외대 진로취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특강은 취업을 앞둔 학생들과 금융 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IBK기업은행, ‘창조경제박람회’크라우드펀딩 전시


지난 26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5 창조경제박람회’가 진행, IBK기업은행이 참가하여 핀테크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전시와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한편 기업은행은 내년 1월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시행에 발 맞춰, 투자자들에게 유망기업의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업투자정보마당’(정보중개사이트)도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힘내라 중소기업! IBK희망투어' 개최


IBK기업은행 권선주 은행장이 거래기업을 방문하고 영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힘내라 중소기업! IBK희망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8일에는 서초구에 위치한 ㈜아이티센 사옥을 방문해 중소기업 대상 '투자 및 IPO 설명회'를 가졌으며, 전주시 서전주지점을 방문해 영업점 직원을 격려하였습니다. 그리고 19일에는 전라북도, 전북대학교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북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전북대학교 학생의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IBK기업은행 "벤처기업협회 전·현직 회장, 청년희망펀드 가입"


지난 23일, 정준 벤처기업협회장과 황철주, 남민우 전 벤처기업협회장이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을 방문해 사재 1억 원씩 총 3억 원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희망펀드에 기부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