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3주

by IBK.Bank.Official 2015. 11. 23.



IBK기업은행, 국내 최초 신용카드-OTP 통합 ‘IBK 주거래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이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 표면에서 OTP 번호가 발생하는 ‘IBK주거래카드’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토큰형 OTP는 별도 구매해 가지고 다니는 등 불편함이 있었지만, IBK주거래카드는 신용카드 세계 규격인 두께 0.84mm 안에 OTP를 삽입해 이를 해결했습니다. OTP 배터리 수명 역시 신용카드 유효기간(5년)과 유사하게 맞췄으며, 카드 사용 혜택도 캐시백이나 할인 등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 랩' 개소




IBK기업은행이 성남시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핀테크기업 육성을 위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을 개소했습니다.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은 은행이 제공한 사무공간에 핀테크 업체가 입주해 은행으로부터 테스트베드, 컨설팅, 투·융자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번 첫 입주 기업으로는 기업은행이 상반기 실시한 ‘핀테크 Dream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씨앤테크를 포함해 마크마운트, 엑스엔지니어링, 희남 등 총 4개기업이 선정되었습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투자 및 IPO 설명회` 개최


지난 18일, IBK기업은행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아이티센 사옥에서 ‘중소기업 투자 및 IPO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 날에는 18개 중소기업 CEO가 방문해 ㈜아이티센이 상장에 성공한 노하우를 듣고, 기업은행이 지원하는 투자금융과 IPO에 대해 안내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IBK기업은행은 올 “연말까지 약 2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2018년에는 투자금액을 4800억원까지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IBK기업은행 동계 청년인턴 채용 실시


IBK기업은행이 이달 26일까지 하반기 인턴모집에 나섭니다. 모집분야는 은행 창구업무, 마케팅 지원, 문서작성 분야이며, 근무지는 본사 포함 전국 기업은행 영업점입니다. 인턴수료자에게는 기업은행 신입행원 공채 시 청년인턴 근무자로 우대 채용하며, 우수인턴에 대하여는 신입행원 공채 시 1회 서류전형 면제혜택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