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이번 주말엔 어디로 놀러갈까? 11월 축제/행사 총정리

by IBK.Bank.Official 2015. 11. 4.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찾아오더니 어느새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가을의 끝자락에선 11월, 다양한 축제와 행사로 남은 가을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광장에서 함께 김장하는 김장문화제부터 맛의 고장 남도의 음식축제, 연인과 함께하면 더욱 로맨틱한 등불축제까지 11월의 다양한 축제일정을 IBK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김치를 다양하게 즐기는 '서울 김장문화제'




날짜 : 11월 6일 ~ 8일 

장소 : 서울광장, 태평로, 광화문광장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의 김장문화는 유네스코 무형 문화유산으로도 오르기도 한 만큼 의미있는 문화인데요. 작년 첫선을 보인 김장축제가 올해도 서울광장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참가자 모두가 서울광장에 모여 김장재료를 버무리는 개막 퍼포먼스로 축제의 막을 올리며, 3일간 다양한 문화, 전시, 체험행사가 열립니다. 


한국의 김장문화를 주제로 한 퓨전마당극부터 젊은 아티스트들이 해석한 김치아트 갤러리, 김치명인과 함께하는 김치 클래스, 8도의 신선한 김장재료를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김장마켓이 열립니다. 프로그램 예약 및 자세한 행사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가을 밤을 수 놓는 '서울 빛 초롱축제' 




날짜 : 11월 6일~22일

장소 : 청계천 일대 (청계광장~수표교)

관람료 : 무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매년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이끄는 서울 빛 초롱축제가 올해는 '빛으로 보는 서울관광'이라는 주제 아래 열립니다. 서울 청계광장부터 수표교까지 약 1.2km 물길 위에서 가을 밤을 수 놓는 화려한 등불들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옛날과 현대의 서울관광에 대한 이야기를 4개의 테마로 전시되는데요. 조선시대 궁궐이나 문화유적, 작품 등의 옛것의 모습부터 남산골한옥마을, 북촌한옥마을과 같이 옛것과 현대가 조화된 모습까지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전시행사는 물론 소원등 달기, 등 만들기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를 두 배로 즐길 수 있습니다.  



3. 황금빛 갈대가 넘실거리는 '순천만 갈대축제'




날짜 : 11월 6일 ~ 8일

장소 : 순천만, 동천 일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광활한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자연의 보고 순천만은 특히 가을에 꼭 가봐야 할 필수 관광지입니다. 가을이 되면 황금빛 갈대와 철새들이 이곳을 수 놓는데, 갈대가 수 놓아진 순천만에서는 일몰투어, 걷기대회 등으로 즐길 수 있고 갯벌생물 생태체험도 가능합니다. 순천시청과 순천역 일대에 문화의 거리가 조성되어 프리마켓과 함께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가을 분위기에 맞는 재즈월드 뮤직공연이 열립니다. 



4. 지리산을 새롭게 즐겨보는 '둘레길 걷기축제'


 


일시 : 11월 7일 9:30~16:00

장소 : 지리산 둘레길 남원구간

참가비 : 5,000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봉 허브밸리부터 소석마을~흥부골자연휴양림~인원전통시장까지 11.5km에 이르는 지리산 둘레길을 함께 걸어보며 지리산을 새롭게 즐겨보는 행사입니다. 도보여행과 함께 장터부스에서는 프리마켓도 열리며, 국악공연, 목공예 체험 등 여행객과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일을 통한 인터넷 접수 혹은 각 지역 안내센터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5. 먹거리의 향연, '남도 음식문화 큰 잔치'




날짜 : 11월 13일 ~15일

장소 : 담양군 죽녹원 및 전남도립대학교 일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음식 하면 전라도! 사계절 푸른 대나무 숲과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생태도시 담양에서 남도 음식문화 큰 잔치가 열립니다. '자연을 담은 남도밥상'이라는 주제 아래 남도를 대표하는 다양한 건강음식을 전시하고, 시식과 판매할 수 있는 자리도 열립니다. 또 음식경연대회, 난타나 국악공연 같은 문화예술경연, 외국인 관광객 요리 경연대회 등 먹거리와 다양한 즐길 거리가 행사 기간 내내 펼쳐질 예정입니다. 



춥다고 웅크리지 마시고 가을이 다 가기 전에 밖으로 나와서 재미있는 축제와 행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