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주머니 가벼운 이들을 위한 착한 취미활동 4가지

by IBK.Bank.Official 2015. 10. 29.




시간이 지날수록 생일이나 경조사, 기념일 등을 챙기는 횟수가 점점 늘어납니다. 그럴 때마다 선물 선택에 항상 고민하고는 하는데요. 들인 비용보다 선물이 제 값을 하지 못하는 것 같기도 하고,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이 잘 담기지 못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유용한 꿀 팁! 선물용으로도 좋고 새로운 취미도 만들 수 있는, 착한 취미활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누구나 좋아하는 선물, ‘소이 캔들’ 




양초 중에서도 소이 캔들은 콩에서 추출한 오일을 가공한 소이 왁스를 이용한 것으로, 기존에 파라핀 왁스를 사용하는 양초와는 다른 종류입니다. 연소 시에 유해물질이 없으며, 태울 때 향이 더욱 은은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선물 주고 싶은 상대가 평소 좋아하는 향을 골라서 만들어준다면 감동이 두 배가 되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캔들 용기나 심지도 종류별로 다양하기 때문에 기호별로 골라서 만드는 재미도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방산시장을 통해 재료를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처음 도전하는 게 어렵다면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제대로 익혀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홍대 엉클캔들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48-17 

전화 : 02-323-8819


저렴한 가격으로 향초를 만들 수 있는 공방으로, 200여가지의 향 중 원하는 향을 직접 골라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케이스와 심지도 다양한 편이며 디퓨저나 석고방향제, 향수도 만들 수 있습니다.


소이캔들 KIHO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113

블로그 바로가기


소라나 조개껍데기등을 이용해 이색적인 향초를 만들 수 있는 곳으로,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더욱 멋스러운 선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젤 캔들도 소이캔들 만큼이나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J.moon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 93-25

블로그 바로가기


원데이클레스는 물론 캔들취미반, 양초공예지도사과정 같은 전문 자격증 과정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드라이플라워나 시나몬스틱 등의 다양한 소품을 활용한 소이캔들이 인기입니다. 



2. 한땀 한땀~ 섬세한 손길이 들어가는 ‘가죽공예’




가죽 가방부터 지갑, 수첩, 신발, 키링까지. 우리 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가죽제품을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가죽공예도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난도의 작업이라 교육을 통해서만 시작할 수 있고, 재료나 수강비가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퀄리티 있는 완성품을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는 제격인 취미활동입니다, 비용이 부담된다면,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가볍게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디노마드 가죽공예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241-53 지하1층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기적으로 가죽공예 클래스가 열리는 곳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수업과정이나 비용 등은 링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스공방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2동 326-31

전화 : 070-8955-7785

공방운영시간 : 수요일~일요일, 오후1시~11시


처음 가죽공예를 접하는 이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와, 심도있는 과정인 정규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가죽공예의 기본적인 패턴제작이나 접착, 마감법 등을 교육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카드지갑을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한샘 가죽공방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258-65

전화 : 02-334-8427


취미반과 전문가반이 있으며, 취미반은 수강료 없이 재료비용만 듭니다. 전문가반은 단계별로 수업이 나뉘어져 있으며, 좀 더 적극적으로 가죽공예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합니다. 




3. 선물포장과 옆서에 활용할 수 있는 ‘드라이플라워’




꽃은 지금 보면 예쁘지만, 시간이 지나면 시들어 버려 아쉽기 마련인데요. 드라이플라워를 통해서 아름다운 꽃을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줄기와 잎을 다듬어 적당한 길이로 자른 뒤 환기가 잘 되는 것에 거꾸로 매달아 두면 자연스럽게 건조가 됩니다. 자연 건조한 꽃에 색을 입혀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도 있고, 코팅 가공으로 오래 보존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잘 말려진 꽃들은 화병에 꽂아둘 수도 있고, 선물 포장이나 엽서, 디퓨저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누구나 화가처럼 그릴 수 있는 ‘DIY 명화그리기’




DIY 명화그리기는 그림에 소질이 없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취미입니다. 캔버스에 도안과 숫자가 적혀져 있어, 물감 숫자를 맞춰 따라 칠하기만 하면 쉽게 완성이 됩니다. 특히 여러 번 시도해야 능숙해지는 가죽공예나 드라이플라워와는 달리 저렴한 비용으로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선물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하며, 아이들에게도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 좋아 가족 취미활동으로도 좋습니다. 



명화그리기 tip


연한색부터 진한 색상 순으로 칠해야 하며, 만약 물감이 잘못 칠해졌을 경우 마른 후 덧칠하면 됩니다. 물감이 마르고 유화코팅제를 발라주면, 광택효과와 함께 그림을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덧칠하면 그림물감이 벗겨질 수 있으므로, 완전히 마른 후에 부드럽게 살짝 칠해줍니다.



저는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DIY 명화 그리기가 가장 관심이 가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취미활동을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