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10월 대표 먹거리 축제

by IBK.Bank.Official 2015. 10. 1.



천고마비, 식도락의 계절 가을! 유독 맛있는 먹거리가 많이 있는 가을에는 축제 또한 먹거리 축제로 가득 차 있는데요. 특히 먹거리 축제에 방문하면, 음식을 가장 맛있고 다양하게 맛보는 방법과 함께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 10월에 열리는 먹거리 축제 중,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축제 ‘Best 5’를 골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무창포 대하·전어축제


날짜 : 9.19~10.11 

장소 : 보령 무창포항

홈페이지 : www.mbeach.co.kr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와 고소한 맛이 일품인 대하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무창포 대하·전어축제입니다. 천수만에서 잡은 싱싱한 전어와 대하를 먹는 것은 물론, 대하·전어잡기 같은 체험행사, 무창포 가요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아래 무창포어촌계 홈페이지를 통해서 축제의 자세한 정보 및 무창포항의 관광정보와 먹거리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횡성 한우축제




날짜 : 10.7~10.11 

시간 : 09:00 ~ 18:00(상시부스 운영), 19:00 ~ 21:00(테마공연)

주소 : 횡성읍 성강둔치 일원 

홈페이지 : hshanu.or.kr


한우 하면 횡성! 횡성 한우축제에서는 횡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맛보소, 즐기소, 쉬어가소’ 라는 슬로건을 내고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한우 전시 및 판매, 셀프식당 등의 먹을거리 마당과 외양관체험, 소 밭갈이 체험을 할 수 있는 한우 문화마당, 농특산물을 구경할 수 있는 지역홍보마당이 열리고, 거리 퍼레이드와 불꽃놀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맛도 좋고 믿을 수 있는 횡성한우를 한우축제에서 즐겨보세요  



3. 부산 자갈치축제 



일정 : 10.8~10.11 

주소 : 부산자갈치시장

홈페지이 : www.ijagalchi.kr


부산을 대표하는 장소인 자갈치시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자갈치 축제에서는 싱싱하고 풍성한 수산물과 정통과 현대가 조화된 행사,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용두산공원에서 시작되는 용신제와 거리 퍼레이드 축제의 문을 열고, 축제 현장에서는 회 요리 경연대회와 세계최대 회 비빔밥 만들기, 승선 체험, 낚시 체험 등 이색 경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깜짝 경매나 자갈치 특산물 판매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인천 소래포구 축제



일정 : 10.16~18

위치 : 소래포구, 소래습지생태공원  

홈페이지 : www.namdong.go.kr 


서울에서도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축제로, 소래포구의 맛 좋은 농수산물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행사장 앞 도로까지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해 관광객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며, 특히 소래습지 갯벌체험 등 다양하고 풍성한 참여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래포구의 특산물 홍보를 위한 각종 젓갈과 지역 농수산물의 할인판매, 깜짝경매행사, 어죽시식회 등도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5. 벌교 꼬막축제



날짜 : 10.30~11.01 

위치 : 벌교읍천변, 진석리 갯벌체험장 

홈페이지 : cockle.boseong.go.kr


벌교의 주요 특산물인 꼬막을 직접 잡아보고 맛볼 수 있는 벌교 꼬막축제입니다. 갯벌달리기나 널배타기 등 갯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놀이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림 그리기 대회, 노래자랑도 함께 열립니다. 특히 소설 ‘태백산맥’ 속의 현장을 체험하는 ‘태백산맥 문학기행’과, 채동선 선생 추모음악회를 함께 할 수 있는 벌교만의 향토색 짙은 축제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면 먹거리 축제를 포함한 다양한 10월 전국 축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기거리가 가득한 먹거리 축제에서 이번 가을을 재미나게 즐겨보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