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하반기 해외직구를 앞두고 반드시 알아야 할 팁

by IBK.Bank.Official 2015. 9. 24.



요즘엔 ‘직구’ 가 특별한 것이 아닌 일상적이고 보편화 되었습니다. 번역기나 검색사이트를 참고해 누구나 간편하게 해외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매년 직구족들의 숫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도 굵직한 세일 시즌들이 남아있는데요. 앞으로 직구를 계획하고 있다면, IBK가 알려드리는 세일기간과 알짜 팁까지 모두 받아가세요!



1. 다가오는 해외 직구 일정




1. 콜럼버스데이 세일 (10월 초~ 10월 12일) 


미국의 개천절인 콜럼버스데이로, 노동절이나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처럼 할인 폭이 크지는 않지만, 거의 전 품목에서 할인됩니다. 



2. 할러윈데이 세일 (10월 중순~ 10월 31일) 


파티용품이나 할러윈데이 의상, 화장품, 게임 놀이 등 할러윈데이와 관련된 상품을 주로 할인합니다. 타임세일 같은 깜짝할인이 많으니 놓치지 말길 바랍니다. 



3. 베테랑스데이 세일 (11월 초 ~ 11월 11일) 


우리는 빼빼로 데이라고 부르지만, 미국에서는 재향군인의 날인 베테랑스데이입니다. 미국을 위해 전쟁에 참전한 군인들의 희생을 기리는 날로, 11월 초부터 11일까지 세일기간. 블라인드 세일이나 깜짝세일, 파격적인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4. 블랙프라이데이세일 (11월 27일~11월 30일)


11월 26일 추수감사절 다음날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미국 최대의 세일기간 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이 처음부터 붙혀진 것은 아니며, 쇼핑몰로 롤려든 고객들로 시즌 내내 직원들이 힘들어해 힘든 금요일 '블랙 프라이데이' 같다라고 표현한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혹은 1년 내내 적자였던 기업들이 이 때를 기점으로 장부에 적자(Red ink) 대신 흑자(Black ink)를 기재한다는 것에서 유래되기도 하였습니다. 


미국의 연간 소비 중 20%가 이날 이루어진다고 할 정도로 최대의 쇼핑기간이며, 거의 모든 브랜드에서 50%부터 최대 90%까지 할인을 진행합니다. 특히 TV나 냉장고 같은 고가의 가전제품의 할인 폭이 커, 이 시기에 가전을 바꾸거나 혼수를 장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놓친 이들을 위해 그다음 주 월요일에 '사이버먼데이 세일'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5. 크리스마스 세일 (12월 중순~12월 25일), 애프터 크리스마스 세일(12월 26일~12월 31일)


크리스마스 세일에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세일기간으로, 겨울 시즌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연말까지 남은 재고와 겨울상품을  다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백화점과 명품 브랜드에서 고가 제품을 큰 폭으로 할인하니 명품에 관심이 있다면 노려볼 만합니다.



2. 직구시 주의해야 할 사항 

 



1. 수입 금지 품목 확인하기


많이 구입하는 품목 중 하나인 영양제나 건강식품은 의약외품이기 때문에 하루에 1인당 6개 까지만 허용됩니다. 허용치 이상을 사면 수수료를 내고 폐기하거나 비싼 배송료를 지급하고 다시 구입처로 보내게 되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반려동물 용품 중에서도 동물의 생산물이 포함된 경우에는 검역대상이니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2. 금액은 결제일을 기준으로 한다


환율은 상품 구매일이 아닌 결제일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결제일에 환율이 달라지면 생각했던 금액과 다르게 나올 수 있으니,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기준 환율을 참고하도록 합니다. 



3. 원화보다는 달러로 결제한다


원화로 결제가 가능한 사이트가 많은데, 원화로 결제하면 환전횟수가 늘어나 원래 가격의 3~8% 정도 환전수수료를 물게 됩니다. 되도록 달러로 결제하도록 하며, 해외이용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카드를 이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3. IBK기업은행 해외 직구 이벤트



응모기간 : ~9월 30일까지 

내용 : 응모고객 중 행사기간 동안 [TOP 15 직구가맹점]에서 누적 $150 이상 결제시 

1만원 청구할인 + 배송대행업체 트리플스 $10 배송쿠폰 증정





기간 : ~ 2015년 10월 31일까지

대상 : IBK BC글로벌카드 개인회원

내용 : 온라인 쇼핑몰 카터스(Carter’s), 오시코시(Oshcosh)에서 BC글로벌 카드로 합계 $40이상 구매시, 20% 즉시 할인 




블랙프라이데이를 포함한 다양한 세일 기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직구 계획이 있으시다면, 지금부터 미리 가입하고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는 것이 좋겠죠?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