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목돈만드는 방법 4가지

by IBK.Bank.Official 2015. 8. 26.



학자금 대출, 결혼, 자녀 학비 등 해가 바뀔수록 목돈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많아집니다. 하지만 고정된 월급과 늘어나는 지출 항목 때문에 돈 모으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직장인들을 위해 모아 놓은 재테크 자금이 없어도,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목돈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통장에 이름을 붙여서 관리한다



급여, 생활비, 적금, 비상금 등 관리하는 통장만 해도 적게는 3~4개에서 많게는 7~8개까지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이 통장에 각각 이름표만 붙여 놓아도 돈 모으는 데 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4평 내 집 마련통장, 3년 후 해외여행 통장, 5년 안에 결혼하기 통장 등 쓰임에 따라서 이름표를 붙이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목적의식이 뚜렷해져 계획적인 저축에 큰 도움이 되며, 정리하기도 편하고 돈 불어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2. 습관적인 작은 소비를 줄인다 



작은 지출이지만 한 달, 1년을 모아보면 큰 지출을 차지하는 카페나 택시 이용. 하루에 4,000원씩 하는 커피를 매일 사 먹는다고 하면, 1년에 1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드는 만큼 절대로 무시하지 못할 비용입니다.


시간과 노력을 조금만 들여서 커피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타 마시고, 택시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습관을 늘인다면 목돈 모으는 기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정에 따라 변수가 많은 택시비의 경우, 지도 앱 등을 이용하여 택시비를 예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 큰돈 들여 사지 말고 대여 서비스를 이용한다




작은 것을 아껴 목돈을 만드는 일도 중요하지만, 큰 지출을 막는 것이야말로 빨리 목돈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특히 자동차의 경우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유류비나 보험비 등 유지비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목돈을 모으고 싶다면 카셰어링 서비스 등을 이용하며 구매을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관련 서비스가 잘 만들어져 있어 큰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차가 필요할 땐, 쏘카(SOCAR)


미리 지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쏘카 앱으로 원하는 시간과 차종 등을 선택하면 바로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 등록된 스마트키로 차량문을 제어할 수 있으며, 차량이용에 따른 요금은 가입 시 등록한 결제카드로 청구됩니다. 


쏘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앱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 애플앱스토어


카풀로 차량 유지비를 절약하자, 티클(tikle) 


티클은 출발지와 목적지가 같은 운전자와 탑승자를 연결하는 카풀 중계 시스템으로, 출퇴근이나 주말, 귀성·귀경길 등 여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자들을 탑승자에게 유류비를 받아 유지비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탑승자들도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티클 홈페이지 바로가기



4. 현금 캐시백을 돌려주는 카드를 이용한다



일반적인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꼼꼼히 챙겨 받으면 돈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이 되지만,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매번 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약속카드를 이용하면 할인 대신 자동으로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매년 1회, 본인과 가족카드 연간 이용금액을 합산해 금액대별로 현금을 지급하며, 최고 50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큰 노력이나 조건 없이도 꼬박꼬박 50만원을 지급해주니까 그야말로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인 것입니다. 


또한, 약속카드는 마케팅을 목적으로 고객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개인정보보호에 특화된 상품이며, 각종 수수료 면제는 물론 환율 우대혜택과 현금서비스 할인까지, IBK기업은행의 VIP급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 평소에 알고 있던 당연한 방법이라고 해서 실망하셨나요? 방법을 알고 있는지보다 지금 실천하고 있는지가 더 중요한 법입니다. 내일, 모레로 미루지 말고 오늘부터 당장 실행해보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