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수의 재테크 이야기-첫번째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고수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께서 재테크에 대한 고민을 해보셨을 겁니다.

요즘은 억대 연봉자도 흔하다지만,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월급을 아껴 쓰고 모아서 차도 사고 집도 사기를 꿈꾸는 일반 서민들이라면 고민이 없을 수가 없겠죠.

저 역시 마찬가지로 고민이 많았고, 실전 재테크를 하면서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답니다. 경제신문과 책도 열심히 읽어봤지만 너무 어렵고 딴 세상 이야기처럼만 느껴지기도 하더군요.


"내게 딱 맞는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줄 사람 없을까?"

이런 고민을 많이 했었고,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나고수'라는 다소 건방진 필명으로 이렇게 인사 드립니다 ^-^

저 스스로 '재테크의 고수'라고 말하기는 아직은 조금 민망하지만 그래도 남들보다 조금 일찍, 조금은 다르게 재테크를 해왔고, 나름의 목표를 하나씩 이루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재테크 경력 10년!! 적금과 펀드 같은 기본적인 금융상품부터 직접 주식투자와 ELW 등 옵션도 만져봤고 부동산 경매까지 두루 섭렵한 자칭 재테크 베테랑입니다. 외모에서 다소 불안함(?)을 느껴 결혼준비를 위해 내 집 마련부터 해야겠다는 목표를 세웠고, 서른이 되기 전인 29살에 목표를 달성하기도 했답니다. 아직도 전세가 아닌 제 명의의 집으로 처음 이사한 날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창피한 일이지만 사내대장부가 방구석에서 남몰래 훌쩍거리며 감동의 순간을 맞이했었답니다. (아내에게는 아직까지도 비밀입니다~쉿!)
지금은 결혼한지 두 달이 채 안된 예쁜 마눌님을 모시고 신혼의 달콤함을 만끽하고 있으며, 토끼 같은 아이들을 낳아 행복하게 살아갈 미래를 위해 또 다른 재테크 플랜을 수립하고 실천 중입니다.

저는 대한민국 1%의 부자가 되기 위한 재테크가 아니라 내가 필요하고 원하는 소소한 꿈과 목표를 이루어 행복을 가꿔나가는 재테크의 고수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런 기쁨을 나누실 분, 재테크에 관심은 많았지만 정보에 치이고 실제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은 댓글로 질문을 남겨주세요. 제가 과거에 가졌던 고민들을 떠올려 가면서 쉽고 피부에 와 닿는, 정말 도움되는 알짜 재테크 정보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재테크를 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양하겠죠……물론 내집 마련이 가장 큰 이유이긴 하겠지만, 집을 마련할 만큼의 큰 돈을 위한 재테크 외에도 일년에 한두 번 근사한 해외여행을 하기 위한 재테크라던지, 오너 드라이버가 되기 위한 재테크, 여성분들께서 관심이 많으신 성형수술비 마련 계획 등등!! 평소 궁금하셨던 내용들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

단, 현재 직업 형태나 소득 연령 등의 참고할 만한 자세한 내용을 같이 올려주시면 더욱 구체적이고 적절한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겁니다.

재테크는 적용할 수 있는 분야와 방법이 워낙 방대하니까요~ 제가 나눌 첫 재테크 이야기는 많은 분들이 관심은 많으나 막상 하려고 보면 쉽지만은 않은 [펀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싶어요.
가능하면 펀드에 대한 궁금증을 올려주시면 다음 저의 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저 '나고수'와 함께, 부자되는 좋은 습관을 길러보아요~ ^-^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