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바쁜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재테크용 카드'가 있다?



평균수명은 지속해서 늘어나는 반면 은퇴 시기는 점차 앞당겨지고 있는 가운데, 20세부터 은퇴 시기까지 돈을 모은다 하더라도 모은 자산으로 노후를 완벽하게 준비하기란 매우 어렵다. 이에 사회초년생은 물론 3~4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연금저축, 펀드 등의 재테크는 빠질 수 없는 관심사 중 하나다. 


하지만 상당수의 직장인은 재테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데다 재테크는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재테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고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에는 기준금리가 1%대로 떨어지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재테크 상품에 대한 판단이 더욱 어려워졌다. 


이런 가운데, IBK기업은행에서 바쁜 직장인들이 손쉽게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재테크용 카드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잔돈/카드 리워드 모아 다양한 금융상품에 입금 가능한 

'Small Big카드' 


IBK기업은행에서 발급하는 ‘Small Big카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잔돈과 카드 리워드를 모아 다양한 금융상품에 입금하여 100세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발급 가능하며 자투리 돈이나 카드포인트를 모아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리워드서비스는 전월 Small Big카드 이용금액의 일정률이 매월 20일에 적립되어 Small Big카드 연결통장에 입금되는 것으로, 신용카드의 경우 올해 말까지 1.3%, 체크카드는 0.3%가 적립된다. 

다른 카드와 달리 건별 결제금액과 같은 금액 허들이 없는 것이 장점이며, 신용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50만원(체크카드는 30만원)만 넘으면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리워드서비스의 적립률은 전 카드사 중 가장 높은 혜택으로 1.3% 금액 할인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


리워드서비스와 잔돈적립서비스로 적립된 Small Big카드 연결 통장의 전액은 매월 20일 전액 출금되어 IBK 금융상품으로 입금되고, 적립 가능한 IBK금융상품으로는 적립IRP/연금저축펀드계좌/연금저축신탁/소득공제 장기펀드/IBK평생든든자유적금이 있다. 기존에 가입한 적립 가능 IBK 금융상품으로도 연결할 수 있다. 


잔돈적립서비스는 Small Big카드 이용 시 건별 이용금액의 1천원 또는 1만원 미만(택1) 잔돈금액이 결제계좌에서 출금되어 Small Big카드 연결통장에 입금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1천원 미만 잔돈 적립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 14,300원 카드 이용 시 결제계좌에서 700원이 출금되며,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 결제계좌에서 5,700원이 출금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Small Big카드를 이용하면 새 나가기 쉬운 자투리 돈이나 실 적립금을 활용하여 편리한 재테크가 가능하다”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카드로 100세 시대를 위한 노후 대비책으로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발급대상

연회비 

Small Big카드 [신용]

 19세 이상 본인회원

UnionPay : 1만원

Master : 1만 2천원 

 Small Big카드 [체크] 

 14세 이상 본인회원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동의서 제출)

 없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