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가슴뛰게 할 세계적인 창업가들의 강연 모음



애플의 창업자이자 CEO였던 IT계의 혁신가 스티브잡스, SNS를 선도하는 페이스북을 만들어낸 마크 저커버그, 세계 최대의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를 만든 스티브 첸. 모두가 닮고 싶어 하는 창업자입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그들의 강연은 도전하는 창업가와 동기부여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용기를 줍니다.


창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조언을 얻고 싶을 때,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 고민이 될 때, 혹은 이제 막 사회에 첫걸음을 내디딜 때 세계적인 창업가들의 강연을 들어보세요. 여러분에게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1. 유튜브 창업자 스티브 첸과 함께하는 오픈포럼




스티브 첸 Steve Chen


1999년~2005년 페이팔(Paypal)에서 근무하다가 2005년 친구들과 함께 실리콘밸리에서 UCC커뮤니티 유튜브를 창업했습니다. 

이듬해에 구글에 사상 최대금액 16억 500만달러에 인수되어 ‘유튜브 신화’를 일으켰습니다.


2014년 6월 18일, 구글코리아가 스티브 첸과 함께 진행했던 오픈포럼영상입니다. 스티브 첸은 혁신을 향한 열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창업을 꿈꾸거나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국내 개발자, 사업가들과 함께 직접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티브 첸이 유튜브를 만들게 된 계기와 목적, 발전 과정에서 겪은 성장통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2 .페이팔 창업자 피터틸의 미래를 만드는 비밀




피터 틸 Peter thiel  


세계 최대의 전자결제 기업 페이팔(paypal)의 창업주로서 페이스북 초기 투자자로도 유명합니다.

실리콘밸리의 25개 주요 스타트업 초기 투자자로서 ‘실리콘밸리의 미다스 손, 실리콘밸리의 기업혁신가’로도 불려집니다.


2015년 3월 7일, KBS프로그램 <오늘 미래를 만나다>에서 방송되었던 피터 틸의 강연 내용입니다. 피터 틸은 ‘경쟁하지 말고 독점하라’라는 주제로 창업자들이 새겨들어야 할 항목들을 조언하고 있으며, 청중단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피터 틸의 창업·투자 경험과 실리콘밸리에서의 실패·성공 사례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창업자 케빈 시스트롬의 창업이야기




케빈 시스트롬 Kevin Systrom


2010년에 인스타그램을 개발, 2012년에는 페이스북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이후 인스타그램은 더욱 빠르게 성장했고 케빈 시스트롬은 2012년에 ‘올해의 창업자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공동창업자 케빈 시스트롬이 2011년 스텐포트테크놀로지에서 강연한 내용입니다. 그는 강연을 통해 스타트업은 단지 아이디어만으로는 시작될 수 없다고 강조하며, 가장 중요한 요소는 팀원을 구성하는 ‘팀 빌딩’이라고 말합니다.  



4. 드롭박스 창업자 드류 하우스턴의 조언




드류 하우스턴 Drew Houston


MIT를 졸업하여 2007년에 클라우드 기반 파일 공유 서비스 드롭박스(Dropbox)를 창업했습니다.

드롭박스는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여 2011년에 40억 달러의 투자금을 받기도 하였으며, 스티브잡스도 인수를 제안했었다고 합니다.


드류 하우스턴이 모교인 MIT 졸업식 축사를 통해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이들에게 컨닝페이퍼가 되어줄 조언들을 전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모교를 졸업하던 순간부터 겪었던 성공과 실패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패의 개수는 상관이 없으므로 실패를 두려워 말고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5.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의 성공비결




마크 저커버그 Mark E. Zuckerberg


하버드 대학교 재학 중에 친구들과 함께 페이스북을 설립. 초기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것이었지만 이후 전 세계로 퍼져 큰 인기를 끌었으며, 마크 저커버그는 2010년 <타임>에서 '올해의 인물'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가 페이스북 사용자들과 나눈 실리콘 밸리 질의 응답시간으로,그의 성공비결에 대해 들어볼 수 있습니다. 그가 왜 똑같은 회색 옷을 매일 입는지에 대한 질문부터 어떻게 자신의 열정을 계속 유지하는지, 그리고 난관을 어떻게 극복해 왔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6.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잡스가 말하는 마케팅의 본질




스티브잡스 Steve Jobs


애플의 전 CEO이자 공동창립자로, 많은 이들이 닮고 싶어하는 IT전문가이자 CEO. 

1976년 애플을 창업한 이후 매킨토시와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를 만들어 내 애플을 세계 최고의 IT기업으로 만들었습니다.


1997년, 수년간 적자를 기록하며 거의 파산위기에 처한 애플은 넥스트(NeXT)를 인수하면서 과거에 내쫓아낸 스티브 잡스를 복귀시킵니다. 스티브 잡스가 복귀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애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이었고, 결국 ‘다르게 생각하라’라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 냅니다. 위의 영상에서 스티브잡스가 전하는 애플의 핵심적인 가치와 마케팅에 대해서 들어 볼 수 있습니다.



누구의 강연을 가장 관심있게 들어보셨나요? 세계적인 창업가들의 강연이 여러분들의 도전에 활력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 꾸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