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더위를 날려줄 6월 서울시 무료 공연·전시회

by IBK.Bank.Official 2015. 6. 9.



봄이 스치듯 지나가버리고 어느새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여름에는 땀도 많이 흘리고 기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오히려 적당한 활동을 해야 체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한 운동보다는 산책이나 공연·전시회 관람, 프로그램 활동들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6월달 공연과 전시회 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활력도 찾고 재미도 얻어가세요. 



1. 여의도 물빛무대 - 한강 충전 콘서트


무더위 속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6월 한달 동안 여의도 물빛 무대와 광진교 8번가, 뚝섬 자벌레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무료로 진행됩니다. 



여의도 물빛무대는 한강에 떠 있는 수상무대로, 무대에서 공연 하면 맞은편 돌계단에서 시민들이 앉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에는 <수요 재즈의 밤>을 통해 로맨틱한 재즈공연을 펼치고, 매주 토요일에는 <토요 물빛 콘서트>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에는 <일요 국악한마당>을 통해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국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시 : 매주 수·토·일, 오후7:00

장소 : 여의도 물빛무대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2번출구)




2. 광진교 8번가 



광진교 8번가는 걷고 싶은 다리로 조성된 광진교 교각 아래 설치된 문화공간으로, 바닥이 통유리로 설치되어 있어 한강이 발밑에 바로 내려다보입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금요명화 감상회>를 통해 로맨틱 장르의 고전적 영화를 배우 염우형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매주 토요일에는 <토요 문화살롱>이 열려 문화,예술 분야의 명사들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에는 재즈공연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는 <일요 열린예술극장>이 열립니다. 



또한, 6월 한달 동안 전시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광진교 8번가는 둘째,넷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0:00~22:00까지 개방되어 있습니다.


일시 : 매주 금··일, 오후7:30

장소 : 5호선 광나루역 2번출구 / 5,8호선 천호역 2번출구




3. 뚝섬 자벌레 



뚝섬 한강공원 청담대교 하부에 있는 자벌레는 독특한 형태의 외관으로 유명한 전망문화공간입니다. 6월 12일~21일에는 한복놀이단이 주최하는 <모두의 한복여행 : 땅따먹기展>이 전시되며, 6월 23일~30일에는 AIV종합문화예술 협회가 주최하는 <Feel 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6월 14일 13:00~15:00에는 '뚝섬 자벌레야 함께 놀자!' 를 통해 윷놀이, 사방치기, 연 만들기 등의 놀이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시 : 10:00~24:00

장소 :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출구 




4. 우리동네 음악회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공연 대중화 및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우리동네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음악회 일정 


6월 18일(목) 오후7:30 은평문화예술회관 - 호프마이스터 비올라협주곡, 슈베르트 교향곡 


6월 24일(수) 오후7:30 동대문구건강가전지원센터 - 현악4중주, 금관5중주


6월 27일(토) 오후3:00 서울시청 시민청 활짝라운지 - 현악 체임버 앙상블 




5. 판화, 시대를 담다



이 전시회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판화 소장품을 선별, 1980~90년대에 발표한 한국작가들의 판화작품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6월 17일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시와 만나다]라는 전시연계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작가나 평론가와의 소통을 통해 전시를 더 깊이있게 즐길 수 있는 강좌로, 15일까지 모집하니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날짜 : ~8월 23일

시간 : 평일 10:00~20:00 (월요일 휴관일)주말, 공휴일 10:00~19:00

장소 : 북서울미술관 사진갤러리1,2




6. 가족과 함께하는 한성백제 워킹투어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주말문화 유산 탐방으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가족과 함께하는 한성백제 워킹투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성백제 관련 박물관 및 문화유산을 탐방하면서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탐방코스는 한성백제박물관→몽촌토성→풍납토성으로 진행됩니다. 


날짜 : ~ 6월 21일, 첫째 셋째 일요일

시간 : 오후 1:00~4:30

장소 : 한성백제박물관, 몽촌토성, 풍납동 토성

참가대상 : 가족(초등학생~성인)

참여방법 : 당일 선착순 현장등록 




7. 은밀하게, 황홀하게 : 빛에 대한 31가지 체험



<은밀하게, 황홀하게 : 빛에 대한 31가지 체험>전은 한국, 프랑스, 미국 등 8개국의 총 31팀이 빛과 관련된 143점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사진, 설치,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있으며, 눈으로 보는 것 뿐 아니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관객들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전시와 같은 주제로 기획된 음악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니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날짜 : 6월 11일 ~ 7월 4일

시간 : 10:00 ~ 19:00 (휴관일 없음)

장소 : 문화역서울 284 전관 (구 서울역사)




이번 6월에는 가족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무료 공연과 전시회 즐겨보세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