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3월 4주

by IBK.Bank.Official 2015. 3. 30.




[창조경제 리딩기업]기업은행, 우수 중소기업 '맞춤형 투자·컨설팅' 서비스


기업은행은 최근 금융권 최초로 기술금융 브랜드인 ‘IBK T-Solution’를 선보였다. 기업의 기술 수준과 성장 단계에 따라 대출, 투자, 컨설팅을 통합해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이번 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중소기업 기술금융의 서비스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은행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기술금융을 선도해 가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 7월부터 기술금융 전담조직을 꾸려 운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의 기술사업팀은 기술우수 중소, 벤처기업이 기술과 지식을 담보로 손쉽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술금융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기술평가팀은 기술형 기업에 대한 대출 및 투자 심사 시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을 평가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원활한 평가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주요 업종별 기술평가 전문인력 11명을 신규 채용해 운용 중이다.  



기업은행, 'IBK평생설계저금통'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신용(체크)카드 결제 시마다 본인이 설정한 금액 또는 1만원 미만 잔돈이 결제계좌에서 적금이나 펀드로 이체되는 서비스인 ‘IBK평생설계저금통’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예를 들어 하루 3회 카드결제 시마다 3000원씩 자유적립식 펀드에 적립하기로 설정하면, 하루 최대 9000원이 카드결제계좌에서 지정된 펀드로 입금된다.

적립 횟수는 1일 5회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적립되는 상품은 최장만기 21년 적금인 ‘IBK평생든든자유적금’과 자유적립식 펀드 중 선택 가능하다. 



직장인, 사업자 햇살론대출자격, 승인률 높은곳 IBK저축은행에서 쉽게 확인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국 10여개 지점을 보유한 IBK저축은행에서는 이런 소상공인들부터 인적용역제공자(프리랜서, 보험설계사, 우유배달, 화장품방문판매자 등)까지 햇살론을 지원해주고 있고, 현재 햇살론 취급 저축은행들 중 가장 낮은 금리로 지원해주고 있어,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햇살론 승인률높은 곳’, ‘최저금리 햇살론저축은행’ 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문의전화가 늘고 있다.



[대한민국 100대 CEO] 권선주 IBK기업은행장 | ‘최초’ 수식어만 수십개…여풍 당당


이 같은 성과에는 권 행장 특유의 솔선수범 리더십이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권 행장은 지난해 처음으로 100대 CEO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정됐다. 여성 금융인으로선 유일하다. 권 행장 이전엔 100대 CEO 자리에 오른 여성 금융인이 한 명도 없었다. 



IBK기업은행, 2372건 무료 컨설팅으로 ‘중소기업 현안 해결’


IBK기업은행은 지난 2011년 8월부터 뜻깊은 제도 하나를 시행 중이다.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돕기 위해 전문컨설턴트를 상주시켜 기업경영현안을 고민하고 풀어주는 ‘참! 좋은 컨설팅 프로젝트’. 컨설팅 후에는 환경변화 및 경영 성과 등 피드백을 통해 사후관리도 해준다. 



[2015 파워기업 - IBK기업은행] "기술금융 선도" 질적 도약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 기술신용평가기관(TCB) 기반 대출 4064건, 2조2165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기술금융을 선도했다. 하지만 올해는 양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한단계 더 올라서겠다는 포부다. 

기업은행은 기술금융에 대한 지원방식을 ‘대출’ 중심에서 ‘대출과 투자의 병행’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벤처금융팀을 신설하고 1000억원 규모의 기술금융지원 사모투자펀드(PEF)를 조성키로 했다. 



“많이 걸으면 추가이자” 은행권 ‘게임상품’ 눈길


기업은행은 만보기 기능이 탑재된 ‘IBK흔들어예금’을 통해 인기몰이 중이다. 기업은행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가지고 걸으면 우대금리 혜택을 주는 상품이다. 

지난해 말 1만3000좌, 2437억원의 가입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 이달 중순까지 이미 4026억원을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게임처럼 걷기 운동을 즐기고 우대금리도 챙길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