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직장인 자기계발, 실무 분야별 꿀강좌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3. 11.



최근 한 매체에세 직장인들에게 자기계발을 하는 이유를 설문했더니 ‘승진 및 업무역량 강화’ 목적이 1위였습니다. 지난 2년간 ‘교양 및 힐링’이 1위에 올랐던 것에 반해 올해는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며 승진과 이직을 위한 그야말로 생존형 자기계발의 시대가 온 것이죠. 


이렇게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직장인 자기계발. 하지만 오늘도 만성피로로 나에게 맞는 강좌를 알아볼 엄두조차 안나는 그대! 오늘은 동료들에게 티 안나면서도 당장 실전에 써 먹을 수 있는 필수 강좌들만 추천 해 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음만 스티브잡스인 직장인이라면 

엄청나게 쉽고 믿을수없게 간단한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직장인의 필수 스킬 프리젠테이션! 임원진, 클라이언트 앞에서 멋지게 발표하는 상상을 하지만 현실은 폰트 하나 도형 하나 색상도 고르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누군가에게 맡길수도 없는 일이죠. 


10년 차 현직 프레젠테이션 전문가인 전철웅 마스터가 알려주는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강의로 간단하면서도 시선을 확 끄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모집인원: 20명

참가비: 사전결제30,000원/ 당일결제40,000원 (동반 1인 포함, 대학생 50% 할인)

강연일시: 2015-03-26  19:30~21:30

모임장소: CNNtheBiz강남센터

신청기간: 2015-03-03~2015-03-25




영어 스피킹 왕초보 직장인이라면 

EBS킹목달



EBS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영어 스피킹 강좌입니다. 킹목달은 100코스와 180코스, 365코스로 구성돼 수강생이 자신이 목표기간을 설정하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하는데요. 


매일 공부하고 학습일기를 작성한 학생에게는 1일 1천원씩 수강료를 환급하며, 연속으로 학습일기를 작성할 경우 최대 16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수강료 100% 현금 환급제도와 장학금 제도로 작심삼일을 방지할 수 있네요. 




글쓰기로 투잡을 꿈꾸는 직장인이라면 

전방위글쓰기 Pt1 직업으로서의 글쓰기



실제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는 칼럼니스트를 초청해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듣고 매주 한 편의 글쓰기를 통해 온라인, 잡지 등 다양한 환경에 맞는 글쓰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평소 블로그에 써 둔 글이 많거나 직무 분야에 대해 칼럼니스트 활동을 하고 싶은 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로 딱입니다. 


정원: 30명

수강료: 200,000원

수강기간: 2015.03.12~2015.04.23 (매주 목요일, 19:30~21:30)

강의장소: 홍대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4층




경제 전문성이 필요한 직장인이라면

‘경제토익’ 테샛 (TESAT)



테샛은 복잡한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종합경제이해력검증 시험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이 개발, 2010년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인정받았습니다. 


TESAT은 금융 관련 공기업, 은행, 대기업들이 사원 채용 승진 인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학사, 전문학사를 취득하려는 학생들은 테샛으로 14~20 학점의 경영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금융분야의 직장인에겐 요긴한 자기계발 방법 입니다. 




사회생활에 적응하기 힘든 신입 직장인이라면

2015 워너비 시리즈 [오과장을 만나다] 



드라마 미생에서 나온 따뜻한 멘토 오과장과 같은 이 시대의 선배 직장인들에게 직접 듣는 직장생활 노하우 강좌입니다. 일자별로 각기 다른 조직과 분야에서 근무하는 과장들의 릴레이 강연 중에 나에게 맞는 멘토를 찾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해당 직무에 대한 경험이 없는 신입사원이거나 직무를 바꾸려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자기계발 강좌입니다. 




현업용 경영학 지식이 필요한 직장인이라면 

휴넷 MBA 



온라인 MBA로 유명한 휴넷 MBA는 경영학 전반을 배울 수 있는 ‘MBA Online’과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의 ‘마케팅 MBA’, 전략 분야에 특화된 ‘전략 MBA’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업에서 활용 가능한 경영학 지식을 얻고 승진과 이직 등에 도움되는 스펙을 쌓고 싶어하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추천합니다. 


직장인 환급과정을 활용하면 19~47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매월 10만~16만원의 부담 없는 가격에 자기계발을 할 수 있습니다. 




미생에서 완생으로 가는 길, 꾸준한 자기계발과 함께라면 멀지 않습니다. 올 한해 힘들더라도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시길 바라며 IBK가 모든 직장인을 응원합니다!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