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20대가 꼭 알아야 할 성공 재테크

by IBK.Bank.Official 2015. 2. 12.



20대라면 대다수가 대학생이거나 사회초년생으로 수입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직 재테크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산의 많고 적음을 떠나 젊었을 때부터 관심을 두고 시작하는 것이 평생의 성공을 만드는 지름길이라는 것 아시나요? 

사소하지만 성공으로 이끄는 20대 재테크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자기 계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라


급여의 10~20%는 아끼지 말고 자기 계발에 투자하세요. 당장 갚아야 하는 학자금대출, 생활비, 문화비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에게 남는 건 단순 소비가 아닌 능력에 대한 투자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더라도 업무와 관련된 주제를 꾸준히 배우고, 자기 계발에 힘써야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20대는 아직 젊기에 자신의 미래에 투자한다는 개념으로 대학원 진학, 유학, 창업 등의 여러 가지 길로 과감히 도전할 수 있는 때이니 자신의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살피세요. 



목돈 만들기는 단기목표로 잡아라


당신의 목표 액수는 얼마인가요? 일단 종잣돈으로 최소 천만 원은 모아야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너무 거대한 액수를 잡기보다는 1년 내에 어렵지만 모을 수 있는 금액 정도로 목표를 잡아야 동기부여도 되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거나 추가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소액 예금에도 1인당 5천만 원까지 금리를 우대하는 新서민섬김통장 [중금채]


모여서 흔들면 금리가 쑥쑥! 기업은행 대표 스마트폰 상품 IBK흔들어적금



보험과 연금은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다


나이가 어릴수록 그 필요성 자체를 느끼기 어려운 것이 바로 보험과 연금입니다. 하지만 막상 아무 준비 없이 사고가 나거나 병에 걸리면 보험료에 비해 엄청난 비용이 고스란히 개인 부담으로 돌아옵니다. 


연금도 마찬가지인데요. 지금 20대들이 노년층이 되었을 때는 지금보다 훨씬 초고령화 100세 시대가 분명합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20대부터 납부를 시작하면 낮은 금액으로 많은 보장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계산해보기 Website 바로가기 | App 다운로드 




아무리 낮은 이자라도 대출금부터 갚아라


20대 중에 학자금 대출을 안고 취업한 분들이 상당수입니다. 물론 일반 시중은행 대출보다는 이자가 낮아 그나마 부담이 덜합니다. 오히려 이 점을 이용해 학자금 대출금으로 금리가 높은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이자만 갚으며 부담이 덜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원금을 갚아야 하는 특성상 졸업 후 상환에 허덕일 것이 분명합니다. 빚에 억눌리지 않으려면 대출금 상환이 1순위입니다. 



이제 자기 인생을 책임지는 성인의 마음가짐으로 재테크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20대 젊음을 알차게, 즐겁게 보내시길 바래요! ^^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