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 기업은행 소셜타임즈 38호

by IBK.Bank.Official 2014. 12. 24.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특별한 추억이 있으신가요?

IBK페이스북에서 특별하게 기억된 크리스마스 사연 이벤트를 했는데요.

크리스마스 사연 중 베스트 사연을 소개합니다.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아주 어렸을 때입니다. 당시 크리스마스엔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가져다주는 걸로 굳게 믿고 있었던 저는 거실에 양말을 걸어두고 그 앞에서 잠도 안 자고 산타를 기다리고 있었죠. 지난번에 방에 들어가 자는 바람에 산타할아버지를 못 만났던 게 억울했거든요.


그런데 엄마 아빠가 빨리 들어가서 자라고 계속 채근하시는 거예요. 저는 엄마 아빠 먼저 주무시라고 난 산타할아버지 보고 잘 거라고 고집을 피웠었고, 결국 아빠의 호통에 울음까지 터트리고 방으로 들어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죽어도 산타할아버지를 꼭 봐야겠는 거예요... 그래서 방문을 살짝 열고 지켜보고 있는데 엄마가 제 양말에 포장된 선물을 넣는 게 아니겠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더 웃긴 건 당시 제가 산타할아버지가 없다고 믿은 게 아니라 '아..., 나는 착한 아이가 아니라서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안 주는구나. 근데 엄마가 나 때문에 일부러 산타인 척 선물을 주시는구나!' 생각하고 다음날 엄마한테 가서 엄청 서럽게 울면서 "엄마, 나, 이 선물 안 받아! 가짜라서 안 해!! 지금부터 엄청 착한일 할 테니까 내년에 두고 봐!!" 하고는 막 아빠 구두를 닦더래요. -손준원 님-



지난 3년간 크리스마스에 아무 일도 없었던 게 저의 사연입니다... -임현주 님- 



때는 바야흐로 2002년 월드컵 때, 당시 여자친구였던 와이프는 서울에 살았고 전 부산에 집이 있었죠. 회사 일이 바쁘던 중, 여자친구에게 전화가 와서 "크리스마스에 어디서 만날까?"묻는 말에 바쁜 나머지"그냥 집에서 만나자."라고 했죠. 


드디어 크리스마스 당일 저는 장모님과 함께 사는 여자친구의 집인 서울로 향했고, 그녀는 부산으로 향했어요. 


홀로되신 장모님이 외로울까 봐 서울로 간다고 한 거였는데, 그녀는 우리 둘이서 보낼 수 있는 부산 자취방일 거라 생각한 거죠. 우리는 그 해 크리스마스를 저는 장모님과 보냈고, 그녀는 제 자취방 청소를 하며 혼자 보냈습니다. -장경훈 님-



어릴 적 산타할아버지가 꼭 굴뚝으로 들어오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집 구조는 굴뚝이 대부분 없잖아요. 집에 굴뚝 없는 걸 안타까워한 저는 어린 마음에 혼자 다락방에 올라가 굴뚝을 만든다고 다락 천장을 마구마구 뜯었습니다. 산타할아버지 못 들어오면 선물도 없을 테니까요. -이종모 님-






UN 아동권리협약 25주년 기념과 아동 인권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존 레논John Lennon의 아내 오노 요코와 영화배우 휴 잭맨이 주도한 #IMAGINE 프로젝트 뮤직 비디오에 케이티 페리Katy Perry, 다니엘라 머큐리Daniela Mercury 등 저명한 후원자와 한국인으로는 UN 반기문 총장과 유니세프unicef 친선대사 김연아가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 다양한 사람들이 한 마음으로 부르는 'Imagine' 뮤직 비디오는 올 겨울 꼭 봐야 할 영상으로 추천합니다.


모든 인간이 평화롭게 산다고 상상해 보세요.

욕심도 없고 굶주림도 없고 형제애와 인간애가 있을 뿐입니다. 

모든 인간이 서로 도우며 산다고 상상해 보세요. 

-Imagine 가사 중-






2014년 세계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검색엔진 구글google이 하나의 동영상으로 2014년 세계에 일어난 사건을 정리했습니다. 'hope, fear, science, fiction, love, greatness, sense, remember Inspired' 단어로 검색한 세계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종이접기에 종이는 필요 없다? 모바일 종이접기 퍼즐게임 '렛츠폴드Let's fold'는 실제 종이처럼 접을 수 있는 가상의 종이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종이접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며, 상상력과 생각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잠들었던 뇌세포가 깨어나는 느낌이 듭니다. 정해진 횟수 내에 완성시키면 귀여운 캐릭터가 나타나는데 캐릭터를 모아가는 재미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전 정신이 든다면, 지금 바로 다운로드 후 도전하세요. 파이팅! 


앱 다운로드

아이튠즈 / 안드로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