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통장 추천! 커플이 알뜰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법




연인 사이에서 데이트 비용은 언제나 중요한 이슈이죠! 데이트가 곧 지출이기에 누가 더 내고 덜 내냐, 어디서 먹고 노느냐에 따라 지출금액이 크게 차이나기 때문인데요. 요즘 20, 30대 사이에서는 매달 서로 일정한 금액을 통장에 넣고 함께 사용하는 '커플 데이트 통장'으로 알뜰한 데이트를 하는 커플이 많습니다. 데이트 비용으로 고민하는 커플이라면 참고 해보세요! 



데이트 통장 이런 점이 좋아요!


1. 과소비를 줄일 수 있다


즐거운 만큼 지갑에 구멍이 뚫린 듯 나가는 데이트 비용! 분위기 있는 곳에서 식사 몇 번 했을 뿐인데, 기념일 선물 했을 뿐인데 통장이 비어버렸다면, 데이트 통장을 추천합니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서로 계획적인 지출을 하게 되며 통장에 연결 된 카드 할인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2. 누가 낼 지 눈치 볼 필요가 없다


만나다보면 그때그때 데이트 비용을 누가 낼지 망설여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모은 돈으로 해결한다면 사소한 눈치를 볼 필요가 없어 좀 더 편하게 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3. 모아서 한 번에 특별하게 쓴다


적금을 붓듯이 목표 액수를 정하고 반년 혹은 1년 주기로 함께 모으고, 선물을 사거나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돈 모으는 습관도 들이고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트 통장 이런 점이 싫어요!


1. 결국 돈 때문에 싸운다


특히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학생이라면 데이트 통장에 돈을 제때 입금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죠. 제때 입금을 못 했거나 사정이 여의치 않는다면 오히려 서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2. 커플 통장은 영원하지 않다


사랑할 때 만든 커플 통장, 하지만 우리가 이별한다면? 남겨진 통장은 애물단지로 바뀌어버립니다. 통장에 돈이 남아있다면 더욱 난감한데요, 헤어진 후 ‘통장은 어떻게 할 거야?’라고 질문 할 용기가 없는 사람이라면 커플통장이 꼭 좋지만은 않겠죠?



3. 사용 기준이 애매하다


같이 먹는 식사, 같이 보는 영화를 데이트 통장으로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기념 선물 살 때에 공동 자금으로 산다면? 소소한 선물조차 커플통장으로 계산하면 선물의 의미조차 없어진다는 점 명심하세요.



커플 데이트 통장의 장단점을 보고나서도 만들 생각이 있으신가요?

커플통장은 대부분 입출금이 자유로운 일반 통장으로 만들기 때문에 통장 혜택보다는 통장과 연결 된 카드 혜택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트 필수 카드! '참! 좋은 친구 체크카드'


'IBK 참! 좋은 친구 체크카드’는 데이트 코스에 꼭 빠져서는 안 되는 영화, 외식, 커피, 놀이공원 할인 혜택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행 ATM/CD기를 통한 이체수수료 면제까지 해주고 있다니! 놓치지 말아야겠죠?




커플 통장에 혜택 받는 카드로 오래오래 예쁜 사랑 하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