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소셜타임즈 34호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수능 시험, 주위에 수험생들이 있다면 어떤 수능 선물로 힘을 더해 주고 싶으세요? 시험 문제 술술 잘 풀라고 휴지를, 잘 붙으라고 엿을, 잘 찍으라고 포크를...? 시험을 잘 보라는 의미는 담으면서 남들과 차별화되고 실용성까지 겸비한 선물을 하고 싶은 분들께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수능 선물 베스트5’를 알려 드립니다.





손이 저리거나 엄지, 검지, 중지, 손바닥 부위에 통증이 생기는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스트레칭을 따라 해보세요.





평양의 관광명소 '류경호텔', '조선혁명박물관', '개선문'을 비롯하여 인민롤러스케이트장, 지하철 역사와 버스 내부에서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한 영상을 보고 있으면 평양을 직접 여행하는 것 같습니다.


도시 브랜딩 전문 그룹 제이티 씽(JT Singh)과 영국 출신 사진작가 롭 위트워스(Rob whitworth)가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영국여행사 고려투어(Koryo Tours)와 북한관광청의 협력으로 촬영한 이 영상은 저속 촬영한 뒤 정상속도보다 빠르게  보여 주는 '타입랩스(Time Lapse)'촬영 기법으로 평양을 감각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우리가 갈 수 없는 곳이지만, 영상으로라도 평양을 여행하고 싶은 분은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15살 영화감독 모건 스펜스(Morgan Spence)가 레고를 이용하여 스톱모션(Stop Motion)* 영상으로 재현한 14편의 영화 속 명장면을 소개합니다. 이 영상은 레고 조립가로 유명한 워렌 엘스모어(Warren Elsmore)가 쓴 'Brick Flicks'의 북 트레일러로 만든 영상입니다.


실제 영화 음향을 입힌 영상과 간결한 편집으로 보는 즐거움과 '싱잉 인 더 레인(Singin in the rain)', '펄프 픽션(Pulp Fiction)',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 '더티 댄싱(Dirth Dancing)' 등 영상 속 등장하는 14편의 영화 제목을 맞추는 재미도 함께 느껴보세요.


*스톱모션(Stop Motion) : 촬영 대상의 움직임을 연속으로 촬영하는 것과 달리 움직임을 한 컷씩 변화를 주면서 촬영한 후 이 이미지들을 연속적으로 재생하여 움직임을 만들어 내는 애니메이션 기법.




스마트폰 앱의 발전은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활자 인식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앱 중 출시와 함께 논란의 중심에 있는 'Photomath'는 수학문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문제풀이 과정과 정답을 알려 주는 앱입니다.


'Photomath' 앱은 활자 인식 서비스의 정점으로, 흥미로운 서비스라는 의견과 학생들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견이 팽팽히 대립하고 있습니다.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다르겠지만, 서비스의 가치는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니 우려의 시선보다는 앱 제작사의 설명처럼 수학을 배우거나, 아이의 숙제 검사 등 학습보조 기구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2014년 10월 현재 프린트된 활자만 인식되며 사칙연산, 소수, 분수, 1차 방정식 문제풀이 서비스까지만 제공되고 있으나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손글씨 인식과 고차원 방정식 문제풀이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2015년 출시 예정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