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가을에 걷기 좋은 길, IBK흔들어예금과 함께 걸어요!

by IBK.Bank.Official 2014. 9. 16.



아침과 저녁 바람이 제법 선선해졌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쨍쨍한 햇볕이 뜨겁기만 했는데요. 이제는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이 느껴집니다. 어느새 일년 중 가장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아직은 이르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산과 들이 울긋불긋 가을 옷으로 갈아입고 어여뻐지겠죠? 아름다운 계절, 집에만 있기에는 억울하기도 합니다. 


이번 가을에는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다녀오면 어떨까요? 일상에서 벗어나는 여행도 좋지만, 생활 가까운 곳으로 마실 다녀오듯 걷는 것도 좋습니다. 걷기는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인데요. 오늘은 IBK기업은행에서 운동도 할 겸 가을에 걷기 좋은 길 추천해드릴게요.



가을에 걷기 좋은 길 추천 - 서울편

  

서대문구 - 순환형 무장애 안산 자락길 


 


서울 서대문구 안산 자락길은 총 7㎞ 길이의 전국 최초 순환형 무장애 자락길입니다.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보행약자는 물론 휠체어, 유모차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숲길입니다. 이 곳의 특징은 구간별로 아카아시아숲, 메타세콰이아숲, 가문비나무숲 등 다양한 숲을 즐길 수 있으며, 동서남북 방향에 따라 한강, 인왕산, 북한산, 청와대 등 다양한 조망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안산 자락길 주변에는 서대문독립공원과 형무소, 그리고 조선시대 세종때 만들어진 봉수대, 신라 진성여왕 시기에 창건된 봉원사 등 역사적인 명소가 가득합니다.


  

안산 자락길 전망대 / 봉원사 / 독립문(독립공원) / 봉수대



 


교통편 정보

진입로1 :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 5번 출입구 

진입로2 : 서대문구청서대문보건소 버스정류장(13-156) 일반 567 간선 110A, 153 지선 7017, 7713, 7720, 7738, 8774 

※서대문구청 뒤편으로 이동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지하철 3호선 홍제역 3번 출구 홍제역 버스 정류장(13-125)에서 지선버스 7713, 7738탑승 가능

※교통편 : 출발 전 확인 필수



중구, 중랑구 - 남산 순환 나들길 



 


그 옛날 이 정도 석성을 쌓으려면 도대체 얼마나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했을까? 하는 의문을 품게 만드는 성곽길로 코스를 시작합니다. 서울성곽에 나 있는 길 중에서도 가장 걷기 편한 구간이 바로 이 길의 시작입니다. 이후 걷게 되는 남산북측순환산책로는 남산 산책로 중의 으뜸이니 꼭 걸어보세요.



 


 가을에는 곱게 물든 단풍이 장관을 이룹니다. 코스 중간에 있는 N서울타워는 각종 공연과 문화 행사 등 볼거리가 있으며, 사랑의 열쇠탑은 연인들이 사랑을 확인하고 맹세하기 위해 많이 찾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교통편 정보

진입로 1 : 서울역 지하철 1, 4호선 11번 출구 

진입로 2 : 충무로역 지하철 3, 4호선 4번 출구 

진입로 3 : 도보진입 

진입로 4 : 명동입구 버스 정류장(02-149) 간선버스 104, 463, 604, 507, 421, 지선버스 7011, 순환버스 05, 90s투어 

※교통편 : 출발 전 확인 필수



광진구, 성동구 - 아차산 숲 나들길 



 


서울 한강 북쪽에 위치한 아차산은 아끼산, 아키산으로도 불립니다. 고구려 장군 온달이 신라군과 싸우다 전사했다는 이야기도 전해 내려오며, 능선에서는 한강 유역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예전부터 군사적 요충지로도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만남의 광장 / 소나무림 / 아차산성 / 아차선성 



 



※가을이면 아차산 능선에서 보이는 한강 둔치에 코스모스 물결이 장관입니다. 또한 산은 낮아도 주변 일대가 평지라 정상에서 보이는 한강과 어우러진 도심의 야경은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노원구, 도봉구 - 초안산 나들길



 



초안산은 아주 작은 산이지만, 면적에 비해서 믿기지 않을 정도의 아기자기한 길이 고루 퍼져있습니다. 조선시대 내시들의 묘가 많아 ‘내시네 산’이라고도 불렸는데, 조선시대의 분묘가 무려 1,000여 기나 산재해 있습니다. 한국 전쟁 때 국군이 이곳에 ‘창동 저지선’을 치고 북한군과 치열한 접전을 벌여 지금도 당시의 방공호가 곳곳에 남아 있습니다. 


교통편 정보

진입로 1 : 녹천역 지하철 1호선 4번 출구 

진입로 2 : 도보진입 

진입로 3 : 인덕대학교 버스정류장(11-309) 지선 1130, 1133, 1161

※교통편 : 출발 전 확인 필수

 



효과적인 걷기운동법 올바른 자세는?




서울을 내려다볼 수 있는 산책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걷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걷는다면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기본 자세를 꼭 알아두세요.


첫째, 턱을 당기고 시선은 20m 앞을 바라보세요.


둘째, 가슴과 어깨를 펴고 배는 등 쪽으로 당겨 복근에 힘을 줍니다.


셋째, 양쪽 발이 11자가 되도록 걷고 발뒤꿈치부터 딛습니다.


넷째, 양손을 가볍게 쥐고 자연 자연스럽게 흔들며 걷습니다.


다섯째, 무릎 안쪽을 서로 스치며 걷도록 신경 씁니다. 




운동 전과 운동 후 가벼운 몸풀기는 필수!




올바른 자세 유지만큼 중요한 것은 스트레칭입니다. 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준비운동을 꼭 해줘야 하는데요. 이는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부상당하는 것을 방지해 주고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워밍업은 5~10분 정도로 가볍게 해야 하며 걷기나 조깅 같은 운동 전에는 무릎이나 발목의 관절을 잘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이 다 끝 난 후에도 마무리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몸을 천천히 이완시켜주도록 합니다. 이것은 근육과 관절을 원래 위치로 회복시켜주는 것으로 몸 상태를 정돈하는데 좋습니다.




흔들어예금 만보기로 챙기는 건강관리





걷기를 할 때 만보를 사용하는 것도 운동에 재미와 도움이 됩니다. IBK흔들어예금 만보기로 건강한 습관도 갖고, 걷기에 따라 쌓이는 우대 금리 혜택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가입하지 않아도 만보기 기능은 무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걸은 기록을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등 SNS로 공유하면 꾸준한 운동 습관을 만들기 쉽겠죠? IBK흔들어예금 앱으로 건강도 챙기고, 금리도 올리세요! 




햇살 좋은 가을, 아름다운 자연의 낭만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는 걷기 운동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IBK흔들어예금 만보기와 함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