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소셜타임즈 27호



1942년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유럽. 

독일은 바다 너머 완강히 버티고 있는 영국을 어떻게 붕괴시킬까 고민에 빠진다. 


이미 프랑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서부 유럽을 장악한 상태에서 영국을 점령하거나 무력화시키면 독일은 동부전선의 소련에만 모든 전력을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1940년 영국 본토 항공전에서 사실상 영국에 패하고 영불해협의 제공권을 빼앗긴 독일은 무력으로 영국을 제압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다른 방법을 고려하게 된다. 

그중 하나는 영국 경제를 근본부터 교란해 전쟁을 수행할 힘을 빼앗아 버리는 것.

그렇게 사상 최대 규모의 '화폐전쟁'이 시작되었다. 


[영화 속 금융이야기] 시리즈 첫 번째 영화는 '화폐전쟁'을 다룬 <카운터페이터>다.

독일에서 '위조의 제왕'으로 명성을 떨치며 뒷골목에서 자유로우면서도 화려한 삶을 살아가는 주인공 솔로몬 소로비치는 그를 쫓던 베를린 수사대 위폐전담반 헤르조크에게 체포되고, 전쟁이나 유대인 탄압에 관심 없었던 그의 삶은 하루아침에 바뀌게 되는데…

 




IBK썸머 유니폼 IBK페이스북 팬의 선택은 몇 번일까요?



'CATcerto'는 리투아니아 지휘자 Mindaugas Piečaitis가 피아노 치는 고양이 노라Nora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영감을 받아 작곡한 협주곡이다. 2009년 6월 리투아니아의 클라이 페다 콘서트 홀Klaipėda Concert Hall에서 클라이페다 챔버 오케스트라Klaipėda Chamber Orchestr와 초연이 이루어졌다.  


2010년 CATcerto는 고양이로 작성된 최초의 협주곡으로 기네스에 등재되었으며, 이후 피아노 치는 고양이 노라Nora는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했다. 또한, 클래식 음악 축제인 내셔널뮤직페스티벌The National Music Festival의 공식 마스코트로 활동하고 있다.  


고양이의 피아노 연주로 탄생한 세계 최초의 CATcerto는 어떤 음악일까? 

놀라지 마시라. 훌륭한 협주곡 선율과 노라Nora의 피아노 실력에 곡이 끝날 때까지 영상에서 눈을 떼지 못할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본인이 감성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과연 그럴까?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이자 하버드 박사 다니엘 골먼Daniel Goleman -전 세계 감성혁명을 일으킨 저서 'EQ감성지능'으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짐- 이 개발한 문답으로 구성되었다.  


공감하려 노력하면 감성지수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감성지수가 낮게 나왔다고 좌절하지 말자. 




동영상 편집 과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동영상 클립 조정, 필터, 음악, 문구 정도다. 

더 많은 기능이 있어도 사용자 입장에서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  무비스타는 딱 필요한 기능을 아쉬움 없이 제공하고 있다.  

이제 동영상도 사진처럼 간단하고 예쁘게 편집한 뒤 올려 보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