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은퇴 후 든든한 친구, IBK 연금적금플러스통장

by IBK.Bank.Official 2014. 7. 23.


‘은퇴하고 20년 동안 뭐 먹고 살지?’

은퇴를 앞두고 나이가 든 직장인일수록 공감하는 질문입니다. 이 고민은 은퇴를 앞둔 50대 직장인에게만 한정된 것은 아닌데요. 한 자료에 따르면1971년생의 절반 이상이 94세까지 산다고 합니다. 고령화 시대를 넘어 초고령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노후 생활비 마련은 필수적 상황이 되었습니다. 


노후 생활비 마련 1순위로는 국민연금이 있는데요. 국민연금은 수령 나이가 되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은퇴할 나이와 수령 나이가 다르면 소득공백기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개인연금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득공백기를 든든하게 채워줄 개인연금통장 ‘IBK연금플러스통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또한 ‘IBK연금플러스통장’ 출시기념 이벤트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소득공백기 든든한 친구, IBK연금플러스통장


IBK연금플러스통장은 목돈을 즉시 또는 거치기간 예치 후 원금과 이자를 연금형식으로 수령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은퇴 후 국민연금 수령까지의 소득공백기를 채울 수 있는데요. 상품은 즉시연금식과 거치후연금식 두가지가 있습니다. 상품특징으로는 거치기간과 연금기간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중금채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중금채는 중소기업채권의 약자인데요 지금까지 없었던 방식입니다.


IBK연금플러스통장은 개인으로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상품정보와 금리정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상품내용 





금리안내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은 요약된 내용이니 자세한 사항은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IBK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4-1097호(2014.07.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