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캠핑 초보의 필수 준비물, Oil & Life 카드!

by IBK.Bank.Official 2014. 7. 18.



휴일이 하루도 없는 7월을 버틸 수 있게 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바로 다가 올 ‘여름 휴가’죠? 특히 가족끼리 다 함께 캠핑을 떠날 계획을 세우신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우리 아이들과 캠핑을 하면서 ‘아빠 어디가?’에서 나오는 것처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주목해 주세요. 특히 캠핑 초보 아빠들은 더더욱 집중! 


지금부터 캠핑 초보의 필수 준비물과 Oil & Life(올라) 카드에 대해서 파헤쳐 보겠습니다^^



캠핑의 기본, 텐트 고르는 법


출처: http://goo.gl/LvPuz5



요새는 오토 캠핑이나 럭셔리한 글램핑도 많이 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캠핑하면 숲 속이나 계곡 근처, 바닷가 등에서 텐트를 치는 게 최고입니다. 그런데 이 텐트를 고를 때에도 몇 가지 고려사항이 있는데요. 잘 체크하셔서 캠핑 초보 티 안나게, 아이들 울릴 일 없이 준비해 가세요~



텐트 고르는 법


> 인원수는 텐트에 표시되어 있는 ‘0인용’에서 -1명을 한다고 생각하는게 좋아요. 혼자 텐트를 쓸 것 같으면 2인용, 두 사람일 때는 3인용은 되어야 넓고 편하게 텐트를 쓸 수 있습니다.


> 통풍과 방수를 확인해야 해요.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텐트 안에서 발생하는 습기 때문에 오래 있기 불편합니다. 방수 역시 비가 올 수 있다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꼭 확인해봐야 하는 요소이죠. 


> 여름용? 겨울용? 사계절용 텐트 확인하기. 텐트는 계절별로 약간 다른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름용은 아무래도 가볍고 문이 활짝 열리며 모기장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겨울용은 두껍고 무겁고 텐트 규모 자체가 크기도 하지요. 



가장 꼼꼼히 챙겨야 할 요리 도구


출처: http://goo.gl/bWZ28J



두 번째는 요리 장비들을 챙기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까다롭고 꼼꼼히 둘러봐야 할 요소이죠. 


일단 밥과 국 등을 만들 수 있는 코펠, 버너, 그리고 과일이나 고기가 상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쿨러나 아이스박스, 음식들을 담을 접시들과 수저, 포크나 칼, 그냥 마시기도 하고 요리 할 때도 쓸 수 있는 물도 꼭 미리 사가세요. 특히 요새는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다양한 즉석 식품도 많으니 식사를 직접 챙기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런 제품들을 사가는 것도 좋겠네요~



센스 만점 제품들로 캠핑 분위기 업! 시키기


출처: http://goo.gl/1kAoRs



다음은 야외에 나갔을 때 기분을 조금 더 좋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센스 있는 준비물입니다. 가장 먼저 스피커가 있습니다. 다 같이 둘러 앉아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스피커에 좋은 음악을 켜놓고 함께 듣는다면 기분이 더욱 좋아질 거에요~


두번째는 각종 모기 용품들입니다. 계피 가루를 조금 챙겨가서 텐트 주변에 뿌려두는 것도 좋고, 모기 패치나 모기 팔찌, 스프레이, 파리채 등을 가지고 가면 동행한 사람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멋쟁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캠핑 출발 전 꼭 필요한 자동차 점검


출처: http://goo.gl/oe4zbv



마지막으로 캠핑 떠나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하는 것, 바로 자동차 상태입니다. 큰 맘 먹고 떠났는데, 그것도 가족들과 다 함께 가는 것인데 차가 말썽을 부리면 정말 골치 아프잖아요. 그럴 때를 대비하여 미리 미리 점검하세요.



여기서 잠깐! 엔진 오일, 에어컨뿐만 아니라 주요 정비를 할인 받을 수 있는 Oil & Life 카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GS 칼텍스 리터당 120원 할인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Oil & Life 카드는 엔진오일 정비, 에어컨 가스, 미션 오일, 부동액, 파워오일, 브레이크액을 정비할때 할인 됩니다. 


특히 카드를 발급받을 때 연회비 3만원을 추가하여 받을 수 있는 Prime 서비스를 조금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캠핑 가기 전에 자동차 점검이 필요하다면 꼭~ 혜택받고 출발하세요!




Oil Prime 서비스

※ Oil Prime 서비스 1.4톤 초과 차량 및 수입차량은 제외


엔진오일 무상교환

- 엔진오일 4ℓ 이하 기준 (기준외 차량 추가비용 고객부담, 연1회)

  단, 합성유 및 DFP 전용 오일의 경우 엔진오일 교환비용 60% 할인 적용


에어컨 관리 항목 할인(택1)

1. 에어컨 항균 필터 30% 할인 (연1회)

2. 에어컨 살균 30% 할인 (연1회)


주요 정비 항목 할인

- 엔진오일 1만5천원 할인 (연1회)

- 에어컨 가스 2만원 할인 (연1회)

- 미션오일 2만원 할인 (연1회)

- 부동액 1만원 할인 (연1회)

- 파워 오일 1만원 할인 (연1회)

- 브레이크액 1만원 할인 (연1회)

- 정비 공임 20% 할인 (상기 할인 항목 외 정비에 한함, 상시 적용)


추가 무상 서비스

- autoOasis PB 일반 와이퍼 무상교환

  (수입차 및 전용 와이퍼 차량 제외, 연1회)

- 무상 타이어 위치 교환 (연1회)

        무상 안전점검 (연4회) 


Oil Prime 서비스 제공조건

Oil Prime 서비스는 Oil&Life카드(Oil카드) 1회 이상 이용 시 제공됩니다. (전월실적 관계없음) Oil Prime 서비스는 1.4톤 초과 화물차 및 수입차량은 제외됩니다.

Oil Prime 모든 상품은 제휴사 운영정책 및 원자재 가격인상 등에 따라 상품 중단, 품절, 다른 상품 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타쿠폰 및 이벤트 중복할인 불가합니다.


Oil Prime 서비스 이용방법

autoOasis 매장에서 정비 전에 Oil&Life카드(Oil카드)를 제시하여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확인

엔진오일 무상교환 정비 시 기준외 차량의 경우 정비 후 추가 부담금 결제


Oil Prime 서비스 문의 

GS엠비즈, ☎ 1588-1984, www.autooasis.com


발급대상 : 개인 (본인/가족회원 발급 불가)

발급브랜드 별 연회비 : UnionPay 5,000원 / Marster 7,000원 (Prime 연회비 3만원 추가) 




이상 캠핑 초보들을 위한 필수 준비물과 체크리스트였습니다. 텐트부터 자동차까지, 챙겨야 할 게 한두가지가 아니죠? 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알뜰살뜰하게 챙겨서 떠나세요! 여기에 Oil & Life 카드까지 더한다면 후회 없는 여름 휴가가 될거에요!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은 요약된 내용이니 자세한 사항은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IBK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4-1089호 (2014.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