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IBK 창업지원 프로젝트] 세상의 모든 컨텐츠를 번역하라, 플리토(flitto)

by IBK.Bank.Official 2014. 7. 16.


참! 좋은 IBK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IBK 창업지원 프로젝트는 IBK 기업은행이 청년 기업의 창업부터 IPO(기업공개)까지의 전 과정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창업부터 세무∙회계∙법률 컨설팅을 IBK기업은행이 적극 지원하는 토털 서비스입니다. 


IBK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청년 기업들이 사회에 활동 중인데요. 오늘은 청년 기업 중 지난해 TV 프로그램 <황금의 펜타곤>에서 우승을 한 플리토란 기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황금의 펜타곤> 차세대 혁신 기업, 플리토(flitto) 




2013년 마지막, 42개 팀 중 치열한 경쟁과 심사를 거쳐 플리토팀이 영광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플리토는 <황금의 펜타곤>에서 홍보 및 마케팅 능력이 탁월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을 내놓았으며, 구성원의 국제화 감각이 월등하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플리토는 우승으로 상금 1억 원과 IBK기업은행에서 10억 원까지 대출을 받을 기회를 얻었습니다.


현재 플리토는 IBK기업은행 선릉역 지점과 앞으로 어떻게 사업을 진행할지 많은 의견을 나누고 있는데요. 현재 서비스 개선 및 안정화 작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지속해서 컨설팅을 받아 회사의 체계를 잡아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촉망받는 플리토는 어떤 서비스일까요? 궁금하시면 따라오세요! 



번역하지 말고 이제 플리토(flitto) 하세요 


플리토(flitto)는 170개국 300만 명에 이용자가 사용하는 집단 지성을 활용한 번역 플랫폼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내의 텍스트, 음성 등)를 모바일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번역합니다. 또한, 플리토(flitto)를 이용하면 SNS와 연동해 유명인의 글을 모국어로 읽거나 다른 나라의 상품을 모국어로 읽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수 싸이가 트위터를 통해 소개해서 더욱 화제가 되었었죠. 



플리토에서는 자신이 번역할 수 있는 언어를 플리토에 등록하면 번역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데요. 번역할 때마다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인 포인트는 기프티쇼나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세계 구호 단체에 기부하는 데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번역을 요청하면 세계 300만 플리토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번역이 전달됩니다. 구글 번역기 등 자동 번역기와 달리 사람이 직접 번역하므로 자연스럽고 정확한 번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번역 플랫폼 플리토 App 사용하기 



①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에서 ‘플리토’ 혹은 ‘flitto’를 검색해 다운받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③ 플리토 시작화면에는 총 5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이야기를 모아주는 ‘뉴스피드’, 콘텐츠를 추가하는 ‘추가’, 번역 요청이 가능한 ‘flitto’. 그리고 ‘플리토 스토어’와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계정’ 메뉴입니다.



④ 오른쪽 하단 빨간색 단추를 누르면 번역할 콘텐츠 종류를 선택해 요청하면 플리토가 보유한 수백명의 번역가가 Push합니다.


⑤ 요청할 단어, 문장 등을 입력하고, 번역할 언어를 선택한 후, 번역에 사용할 포인트를 걸어 주세요. 한가지 팁! 전 세계 번역가들이 하는 번역으로 포인트가 높을수록 번역의 속도와 질이 향상됩니다.


⑥ 번역된 글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다시 요청하기’를 눌러주세요.



YOU CAN DO IT !


“간절하면 희망이 보입니다.” 대한민국 청년들의 성공 가능성을 볼 수 있는 황금의 펜타곤에서 우승팀 플리토는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하고 싶은 것을 망설이지 않고 실행에 옮기는 플리토팀!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 세계적인 번역 앱으로 거듭나길 응원합니다.


플리토 앱 설치하러가기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