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당신만 모를 수도 있는 IBK ONE 알림의 숨은 기능 3가지!

by IBK.Bank.Official 2014. 6. 30.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얼마나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조금 더 스마트한 금융 라이프를 원한다면 IBK 기업은행의 ONE 알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세요. 



많은 분들이 ONE 알림은 '입출금 내역을 알려주는 앱'이라고 알고 계시겠지만 그것 말고도 숨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에 이어 숨은 기능 세 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지금부터 눈 크게 뜨고 집중하세요!



IBK ONE알림 1-1. 

결제내역을 실시간으로 받아보기





결제를 하게 되면 푸시 알림이 뜹니다. 보기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치고 ONE알림을 실행하게 되면 쓴 금액과 어디에서 사용했는지, 남은 잔액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용을 하다가 "신용카드내역만" 받고 싶을 때는 어떻게 설정해야 할까요?



IBK ONE알림 1-2. 

받고싶은 알림만 선택하기



ONE알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설정을 누르면 푸시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알림을 OFF할 수도 있고 받고 싶은 내역만 푸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펀드수익률, 대출만기일, 예적금 만기일까지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ONE알림 설정"으로 지혜로운 금융생활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IBK ONE알림 2-1. 

간편 입출 및 카드내역 확인하기



IBK ONE알림을 실행하면 보안강화로 어플리케이션 위변조 검증을 자동으로 합니다. 2차적으로 전에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누르면 입출금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BK ONE알림 2-2. 

카드 사용금액 목표 초과 알림 설정하기



체크카드 같은 경우는 전 달에 일정 금액을 사용하는 만큼 할인 폭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지난 달에 얼마나 사용했는지, 이번 달에는 얼마나 사용해야 하는지를 확인해야 하지요. 목표 금액이 초과되었을 경우 알림을 받고 싶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그래프 모양을 눌러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목표초과 알림은 50%, 80%, 100% 중에 선택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두 알고 계실 기본적인 ONE알림의 기능에 대해 소개해보았는데요. 

이제는 IBK ONE알림의 숨은 기능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IBK ONE알림 숨은 기능 1. 

친구들과 거래내역 SNS 공유하기



친구들과 함께 모여 식사를 한 후 한 사람이 계산을 다 하는 경우 많으시죠. 그럴 때 IBK ONE뱅킹으로 계좌이체를 해보세요. 입출금한 내역을 꾹 눌러서 친구들에게 확인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입출내역을 손으로 꾹 눌러주면 메시지/이메일로 보내기, 카카오톡으로 알리기, Facebook으로 알리기가 뜹니다. 그 중에 보낼 매체를 선택해서 보내주면 끝입니다. 참 쉽죠?



IBK ONE알림 숨은 기능 2. 

카드내역 확인을 편하게, 폴더이동하기



입출내역보다 카드내역을 더 많이 확인한다면, ONE알림을 실행하자마자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단의 폴더 위치를 바꿔보세요. 아이콘을 손으로 끌어다가 놓아주면 아주 쉽게 끝!



IBK ONE알림 숨은 기능 3. 

외국인도 OK, 영어 언어 설정하기



IBK ONE 어플리케이션은 글로벌 시대에 맞춰 많은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BK ONE알림도 언어 설정이 가능해서 한국어나 영어를 선택해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얼마나 ONE 알림 서비스를 스마트하게 활용하고 계셨나요? 처음 본 기능이 있더라도 좌절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스마트한 금융 라이프를 시작해 보세요. 


현재 100만 고객 유치를 위한 이벤트 '으리으리한 백만 고객의 ONE알림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ONE알림의 숨은 기능을 익히고 이벤트도 참여해 으리으리한 선물 받으세요^^



IBK 기업은행 청년인턴 박현정 계장 (호계동지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