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3주




기업은행, 'IBK생활비통장’ 판매

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만 해도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IBK생활비통장'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통장으로 아파트관리비·공과금을 자동이체 하거나 신용(체크)카드대금을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 및 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월평균 잔액이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 20만원 이상 수령 등 의 거래가 있는 경우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도 월 5회까지 면제된다.


기업은행 ‘사랑의 밥차’ 경산 노인복지관에 전달

IBK기업은행이 후원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전달식이 지난 9일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경산시장 권한대행 김학홍 부시장을 비롯해 권선주 IBK기업은행장, 김시윤 노인회장, 후원 기업업체 대표 등이 참석해 노인복지관 회원에게 직접 배식하는 봉사활동도 펼쳤다.


기업은행, ‘IBK마케팅 자문위원회’ 운영

IBK기업은행은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회사원과 자영업자, 주부 등 21명의 다양한 고객들로 구성된 ‘IBK마케팅 자문위원회’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매분기 모임을 갖고 고객 니즈 및 시장 트렌드 등 정보수집과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는 물론, 은행 전반의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제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4월 취준생이 꽂힌 기업은? ‘IBK 기업은행’

2014년 상반기 공채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지만 막바지 취업의 끈을 잡기 위해 오늘도 취업준비생들은 채용 공고를 살펴본다. 그렇다면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기업은 어디일까? 취업포털 인크루트(http://www.incruit.com)가 지난 4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을 발표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IBK기업은행’. 4월초 준정규직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 영향과 함께 그 동안 쌓아왔던 친근한 금융기관의 이미지 역시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IBK ONE뱅킹 위조앱 피싱 주의보"

스마트폰을 악성코드에 감염시킨 후 IBK기업은행의 가짜 `IBK ONE뱅킹'으로 정보를 빼내려는 사례가 발생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 지난 13일 고객들에게 중요정보를 요구하는 스마트폰 악성코드가 발견돼 주의가 요구된다고 공지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으로부터 이상 징후에 대한 신고가 접수돼 확인했는데 악성코드를 이용한 사기로 보인다"며 "아직까지 이로 인한 피해는 없지만 피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주의를 공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