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4. 5. 12.




IBK기업은행, 경기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윤성균)와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의 기술 창업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업은행의 기술금융 지원과 경기테크노파크의 기술 사업화 역량을 활용해, 경기도내 중소기업의 기술 창업 및 이전, 신기술 사업화 등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기업은행,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IBK은행체험관 설치 후원

IBK기업은행은 초등학생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경제 교육을 위해 IBK은행체험관을 지난 4월 22일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설치했다.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의 전문적인 체험교육에 맞추어 금번 개설된 IBK은행체험관에서는 통장개설, 외화환전 등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실제 체험교육을 통하여 경제적인 마인드를 어려서부터 

확립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금융ㆍ경제와 은행 관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신보, 기업은행과 연계 중기 특별출연부 협약보증

인천신용보증재단은 7일부터 기업은행 특별출연부 협약보증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보증은 전국적으로 취급되는 것으로 총 1천800억 원을 한도로 하며 소진 때까지 진행한다. 일반보증과 달리 금리·보증비율·보증료 등에서 우대적용을 받는다.


IBK기업은행 홍콩지점, 글로벌금융 중심서 쌓은 20년 내공

기업은행 홍콩지점 자신감의 기저에는 최근 이어지고 있는 안정적인 수익이 있다. 기업은행 홍콩지점은 지난해까지 4년간 2000만~2300만달러의 세전이익을 냈다. 국내 11개 은행이 홍콩에 지점이나 법인을 두고 있으나 1967년 진출한 외환은행 외엔 2000만달러 이상의 세전이익을 달성한 곳은 기업은행이 유일하다. 기업은행 홍콩지점은 올해도 2000만달러의 세전이익 달성을 목표로 한다. 


기업은행 `빅데이터 마케팅` 본격화

IBK기업은행이 빅데이터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시범사업 성격으로 빅데이터를 마케팅 분야에 처음 접목한데 이어, 빅데이터 업무를 전담할 시장분석팀을 신설하고 새로운 빅데이터 서비스 발굴에 나섰다.


기업은행 1분기 순익 3269억, 27% 증가

IBK기업은행(행장 권선주)은 1분기 3269억원(계열사 연결기준)의 당기순이익을 거둬들였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2575억원)보다 27.0%, 전 분기(1687억원)대비 93.7% 증가한 실적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에도 선제적인 건전성 관리 등 적정 수익력 회복에 집중하는 한편, 기술금융과 문화콘텐츠금융 등 신성장 사업의 꾸준한 성과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