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특별한 어버이날을 만들어 줄 어버이날 선물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4. 5. 7.



기념일에 선물을 전달하는 것은 서로가 특별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을 위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고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부모님께 선물을 하려고 할 때마다 어떤 선물을 좋아하실지 참 고민입니다. 우리가 그만큼 부모님의 마음을 잘 모르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다가오는 5월 8일 ‘어버이날’에 실속 있고 감동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고민하고 있을 분들에게 부모님의 마음에 쏙 드는 어버이날 선물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추천해드리는 어버이날 선물로 특별한 어버이날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어버이날의 유래


어버이날은 산업화, 도시화, 핵가족화로 퇴색되어 가는 어른 봉양과 경로 사상을 확산하기 위해 만들어진 범국민적 기념일입니다.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 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르는 날이지요. 원래는 1956년 ‘어머니날’로 시작하여 1973년에 ‘어버이날’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평소에도 부모님과 조부모님께 감사함을 자주 전해야겠지만, 이날 만큼은 더욱 특별하게 마음을 표현하려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버이날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4가지 특별한 선물을 추천해 드립니다.



어버이날 추천선물 1. 지난날을 돌아보며 온가족이 감상하는 ‘영상 편지’


 

첫 번째 어버이날 선물 추천은 평소에 얼굴을 보고 말하기 힘들었던 속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감사 영상 편지’입니다. ‘감사 영상 편지’는 핸드폰만 있으면 쉽게 촬영하고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돈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부모님께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무뚝뚝한 성격 탓에 평소에 부모님에게 애정 표현이나 감사를 전하는 것이 힘들었다면 감사 영상 편지를 촬영해 보세요. 전하고 싶은 말을 직접 촬영하는 것도 좋고, 부모님과의 추억을 정리해서 영상으로 만들어도 감동적일 것입니다. 촬영 기술이 있으시다면 기억나는 부모님과의 에피소드를 만화나 일러스트로 표현해도 좋겠네요. 



어버이날 추천선물 2. 오직 부모님을 위한 즐거운 콘서트, ‘디너쇼’

 

 

선물을 준비할 때에는 받는 사람의 취향과 관심사를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이 무엇을 좋아하시는지 곰곰이 생각해보고 준비 할 수 있는 선물이 있습니다. 바로 ‘디너쇼’입니다.


평소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가수나 공연을 기억해 두었다가 어버이날 기념으로 선물을 드리면 그 어떤 것보다 센스 있는 선물로 기억하실 것입니다. 특히 올해 어버이날에는 심수봉, 남진, 조영남, 주현미, 김영임 등 부모님들이 좋아하실 만한 가수들의 디너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버이날 공연 링크를 참고 하셔서 부모님의 취향에 꼭 맞는 공연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름 

날짜 

시간 

장소  

2014 어버이날 기념 심수봉 

 디너쇼

5월 8일 

19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

2014 남진 신곡발매기념 콘서트

 파트너 - 어버이날 울산 공연

5월 17일

15

 / 19

KBS 울산 홀

2014 조영남 어버이날 기념 

 디너쇼

5월 9일

19

63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 볼룸

데뷔 30주년 기념 어버이날 

 주현미 디너쇼

5월 8일 

19

63컨벤션센터 

 그랜드 볼룸

2014 어버이날 기념 김영임 

 효 대공연

5월 10일

14

/ 1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어버이날 추천선물 3. 시들지 않는 특별한 ‘카네이션’

 

출처: http://daisolife.com/40158274085출처: http://bit.ly/1ivqzaU


어버이날만큼 특별한 날에 흔한 길거리, 꽃가게에서 판매하는 카네이션으로 드리는 것이 아쉬울 분들을 위해 추천해드립니다.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어서 선물하면 더욱 정성스럽고, 보관도 용이해 오래 두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서툴더라도 세상에 하나 뿐인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어 부모님께 선물해보세요.


요새는 활용도가 높은 카네이션 볼펜이나 옷깃에 달았을 때 예쁜 카네이션 부토니에가 인기라고 합니다. 카네이션 볼펜은 부모님께서 펜을 쓸 때마다 자식의 사랑과 정성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고, 카네이션 부토니에는 부모님의 패션 센스를 한껏 높여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어버이날 추천선물 4. 감사 인사를 제대로 담아 보자, ‘감사장, 감사패’

 

출처: 불효자닷컴 http://bit.ly/1jS3AUS출처: 상패야 http://bit.ly/1ivlTBL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어버이날 추천 선물은 부모님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이색 선물 ‘감사장’입니다. 부모님 사랑은 뱃속에서 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결혼을 한 후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말로는 다 할 수 없었던 고마움을 ‘감사장과 감사패’에 담아보세요.  


부모님께 전하고 싶은 말을 상장이나 상패 형태로 제작 하면 선물을 드릴 때도, 받는 부모님의 모습을 볼 때에도 특별하고 기분 좋으실 것입니다. 내용을 직접 작성할 수도 있고, 샘플에서 이름만 바꿔서도 제작 가능합니다. 평범한 편지 말고 색다른 방법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으시다면 부모님께 ‘감사장’을 드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어버이날 선물로 감사장과 감사패, 감사 영상 편지, 디너쇼, 직접 만드는 카네이션을 소개 해 드렸습니다. 작은 정성으로 큰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어버이날 선물,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고마움을 이번 어버이날에 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