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미세먼지 고민, 당황하지 않고 이렇게하면 끝!

by IBK.Bank.Official 2014. 4. 25.



어느 날부터 뉴스에 등장하기 시작한 '미세먼지 주의보', 미세먼지는 황사와 달리 중금속 성분으로 호흡기를 통해 체내에 쌓여 건강에 치명적이라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세먼지는 말 그대로 아주 미세한 먼지로서 입자의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먼지를 말합니다. 


미세먼지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구분되는데요, 입자가 미세할수록 코점막을 통해 걸러지지 않고 흡입 시 폐까지 침투해 천식이나 폐 질환 발생률과 조기 사망률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을 타고 순환하면서 심혈관 질환 등 건강에 막대한 해를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표는 2014. 1. 1 ~ 2. 28 동안 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 기준치 초과 횟수를 정리한 것입니다. 



지역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서울시 전체적으로 미세먼지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준치 초과 횟수가 잦은 지역은 미세먼지에 대한 주의가 더욱 필요합니다.


미세먼지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먼지를 빨리 제거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첫 번째 방법인데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출할 때 황사 방지 마스크와 같은 특화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스크는 일회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긴 소매와 긴 바지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면 도움이 됩니다. 


실내에 들어가면 손 씻는 것을 잊지 마시고요, 물을 자주 섭취하여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고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인 레몬차, 녹차 등을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실천해 보세요. 또한, 오전 9-11시, 오후 9-10시 사이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편이니 이 시간대를 피해 환기를 하고, 수시로 물걸레질을 하여 집안에 미세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주정차 시 공회전 금지, 도로 물청소 등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평소 대기오염도를 낮출 수 있으니 차량 소유자인 분은 평소 행동으로 옮기신다면 환경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환경문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 기업차원을 넘어 세계적으로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도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환경산업기술원과 ‘녹색 생활 실천지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탄소성적표지 및 녹색 금융 등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금융 상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그럼 IBK기업은행과 함께 환경 보호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금융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통장이 스마트폰으로 쏘옥~ IBK ONE앱통장


IBK ONE앱통장은 통장과 현금카드 기능을 스마트폰 앱에 하나로 간편하게 만들어 종이통장과 카드를 소지해야 하는 불편을 없앤 '스마트폰 전용통장'입니다.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종이 생산을 위해 나무를 베지 않아도 되어 탄소를 적게 발생시키고, 1명이 1년 동안 약 3그루를 아낄 수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ONE앱통장과 함께 에코라이프를 즐기세요!


또한 종이통장 발급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껴 높은 금리를 드리는 '금리 우대 상품'이니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스마트한 통장이죠? 이어서 IBK ONE앱통장만의 핵심 혜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IBK ONE앱통장, 이것이 좋다!

수수료 면제

 

적게는 500원부터 많게는 2,000원까지 빠져나가는 은행 수수료가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IBK ONE앱통장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 요금을 자동이체하거나 결제계좌로 등록된 신용카드를 월 30만 원 이상 사용하면 기업은행 간 자동화기기 이체 수수료는 물론 타 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까지 면제됩니다.


종이통장을 뛰어넘는 높은 금리


불경기 시대에 저금리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죠? IBK ONE앱통장은 기본금리 연 2.0%를 제공합니다. 거래 실적과 주변 친구들이 상품을 추천하는 횟수에 따라 최대 연 1.6%포인트 우대금리의 혜택을 더 얹어드립니다. 또한, 자동이체, 이체실적, 적금 10만원이상 가입 시 우대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앱통장을 만들고 친구들의 응원을 받아 우대금리를 챙기세요!


거래 내역 관리로 효율적인 금융 거래 관리 


몇년 전 무엇을 구매했는지, 휴가비는 얼마를 사용했는지, 장소는 어디였는지, 너무 오래전 일이라 기억이 나지 않을 때, 다이어리를 열어보면 저장했던 글과 사진을 통해 모두 기억해낼 수 있습니다. 평생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전세계 최초의 서비스입니다.


IBK ONE앱통장이 제공하는 유용한 기능들 어떠신가요? 한 번만 은행을 방문해서 평생 쓸 수 있는 IBK ONE앱통장을 개설하여 에코라이프도 실천하고, 스마트하게 은행업무를 보세요~


IBK ONE앱통장 설치하기 Google Play / iTun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