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이제 IBK와 함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세요!

by IBK.Bank.Official 2014. 4. 14.

 


범용공인인증서는 금융권이나 민원 발급 서류 외 공공기관 사이트, 전자계약,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이버대학 등 온라인상의 모든 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청 > 본인 확인 업무 처리 기관 방문 후 관련 서류 제출 > 이메일 확인 >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발급’으로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본인 확인 절차를 꼭 거쳐야 하는데요. 기존 우체국, 상공회의소와 더불어 금융권 최초로 IBK 기업은행이 본인 확인 업무를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IBK기업은행과 함께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절차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범용 공인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접속 하신 후 (http://signgate.com)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을 누릅니다. 



2.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실명을 확인합니다.



3. 발급용 비밀번호, 이름, 주민번호 등 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류를 제출할 가까운 IBK 기업은행을 선택하세요.



4. 신청정보를 확인하신 후 결제수단을 선택하시고 ‘’결제하기’'를 클릭하세요.


 

5. 결제가 끝나면, 하단의 "신청서 출력"을 클릭하셔서 신청서를 출력합니다.

("가상계좌 이체" 방법을 통하여 결제하신 경우 결제 후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하십니다.)


 

6.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선택하신 IBK기업은행으로 찾아오시면 됩니다.


본인확인 시 필요서류 필요한 서류 


본인(대표자) 신청 시 - 개인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실명확인증표 (대리인 신청 불가)

기업(개인사업자 포함) 신청 시 - 기업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대표자 실명확인증표, 사업자 등록증

대리인 : 공인인증서비스 (위임장 포함), 사업자등록증, 대리인 실명확인 증표, 법인/개인인감증명서


7. 마지막으로 은행에서 발급받은 등록번호를 홈페이지에 등록하세요.또는 이메일로 온 발급안내 메일에 첨부된 파일을 열어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인증서를 발급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모든 과정이 완료가 됩니다.


실생활의 인감 증명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공인인증서! 어렵고 까다로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이제 IBK기업은행과 함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