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기업은행, 'IBK소셜서포터즈'발대식 생생한 현장 속으로 !

by IBK.Bank.Official 2014. 3. 28.

'IBK소셜서포터즈' 발대식 생생한 현장 속으로!


기업은행의 소셜미디어(SNS)로 기업은행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릴 'IBK소셜서포터즈', 지난 3월 27일 IBK기업은행 본점 15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발대식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힘이 넘치고 씩씩한 소셜서포터즈의 설렜던 첫 발대식을 공개합니다.


'IBK소셜서포터즈'의 첫 만남


봄바람이 살랑이는 3월의 봄날의 이른 아침, IBK기업은행 본점 15층에는 발대식 행사 준비로 분주했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IBK소셜서포터즈 발대식 참가를 위해 서포터즈들이 일찍이 도착했는데요, 이른 시간 모인 서포터즈를 위한 다과와 음료, 과일을 준비해놓은 직원분들의 센스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날 발대식에는 IBK기업은행 시석중 마케팅본부 부행장님을 비롯하여 각 계층에서 소셜서포터즈 발대식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찾아주셨습니다. 덕분에 발대식 현장이 더욱 꽉 찬 느낌이 들었습니다. ^^


수상을 축하합니다!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된 IBK소셜서포터즈 발대식, 1부에서는 소셜서포터즈의 채널 소개 및 서포터즈의 역할에 대한 설명 및 2013년도 '소셜지기' 활동 우수자 시상이 이어졌습니다.


꽃다발과 함께 상패를 받은 2013년 소셜지기 우수활동자들은 상을 받은 만큼 2014년에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겠다는 소감을 했습니다. 


이어서 시석중 마케팅본부 부행장님의 발대식 축사 및 (사)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이경옥 회장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IBK기업은행 시석중 마케팅 본부 부행장님


함께 있으면 행복해지는 것. 그것이 바로 IBK기업은행이 꿈꾸는 목표라며, 넓은 가상 공간에서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해줄 수 있는 IBK서포터즈가 되어달라는 힘 있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부행장님의 말씀을 듣고 있는 소셜서포터즈들의 눈빛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행장님과 이경옥 회장님의 축사는 소셜서포터즈들에게는 2014년 활동을 왕성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


2014년도 화이팅!


이렇게, 간단히 1부를 마치고 함께 단체 사진도 찍었습니다. 힘있게 '화이팅'을 외치며 사진 찍는 서포터즈들과 부행장님과 관계자들! 웃음이 떠나지 않는 1부 발대식 행사를 마쳤습니다.


서포터즈들의 소통의 시간


미리 정성스럽게 준비된 오찬 자리로 옮겨 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지난 1년 동안의 소감을 밝히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늘 어떤 글을 써야 할지, 스스로 잘하고 있는 지란 물음을 하며 힘들 때도 있었지만 완성된 글을 올리고 사람들과 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에는 힘이 난다는 소감을 밝힌 한 서포터즈의 말이 인상이 깊었습니다.


든든하게 배를 채운 오후, 2부에서는 IBK소셜서포터즈들의 활동을 돕는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What is Next' 박찬우 대표님


먼저 외부 강연 초청으로 'What is Next' 박찬우 대표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누가 어떤 글을 읽고 하고 싶어하는지', '소셜 활동은 발전의 기회'라는 말을 강조하면서 이제는 소셜미디어는 운영이 아닌, 활용을 고민해야 할 때라는 뼈있는 말씀을 통해 IBK소셜서포터즈 활동에 방향성을 더해주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성새롬 컨설턴트


두 번째 시간으로는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성새롬 컨설턴트의 '소셜미디어에서 공감 콘텐츠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4월 한국에서 촬영을 하게 되며 이슈를 얻은 '어벤져스 패러디' 사진을 보여주는 부분에서는 많은 서포터즈들이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특히 소셜미디어 공간에서는 소통이라는 단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요. 앞으로 더욱 IBK기업은행 블로그를 찾아주는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겟습니다. ^^


IBK기업은행 이효석 과장님


다음은 2013년도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IBK기업은행에 벌써 3년째 소셜서포터즈 활동을 하는 이효석 과장님이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블로그가 또 하나의 자신의 소중한 공간이 되었다'며 다양한 주제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하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참 좋은! IBK서포터즈 발대식을 마치며


누구나 쓸 수 있고 누구나 읽을 수 있는 공간인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함께 운영하며 자기 발전을 해나가는 'IBK기업은행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의 하루를 마무리 되었습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 트위터와 마지막 핀터레스트까지 총 5가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 최신 경제정보 뉴스를 전하는 서포터즈! 앞으로 IBK기업은행을 이끄는 서포터즈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IBK 기업은행 소셜서포터즈 활약 채널


블로그        http://blog.ibk.c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MART.IBK

트위터        https://twitter.com/SMART_IBK

핀터레스트  http://www.pinterest.com/goodibk/

유투브        https://www.youtube.com/user/GoodIBK/abou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