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모일수록 금리우대 받는 흔들어적금 제대로 이용하기

by IBK.Bank.Official 2013. 11. 8.

 흔들어적금, 제대로 파헤쳐보자! 팍팍!  

 

 

 

적금 하나 만들어서 돈을 모아볼까 하는데 매달 같은 금액을 넣는 게 부담스럽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여유자금이 있을 때는 입금하고, 없을 때는 조금만 넣을 수 있는 그런 적금, 어디 없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자유롭게 입금하고, 자동이체도 직접 할 수 있는 매력만점 흔들어적금! 그래서 오늘은 흔들어적금 어플을 통해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흔들어적금 어플을 다운 받고 난 후,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기업은행 ONE 뱅킹을 사용하지 않거나 인증서가 미등록이라면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IBK ONE 뱅킹 어플로 인증서를 등록하면 됩니다. 

 

흔들어적금 = 스마트적금

 

흔들어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실시간으로 조회 할 수 있고, 신규가입을 위해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만기일, 금리, 적금 신규, 계좌번호, 총 저금 횟수 등등 내 적금에 관한 모든 것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게임저금과 빠른 저금을 통해 입금을 하게 되면 0.2%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자동이체 이외로 입금 한번 해보세요.

 


 

또한 흔들어적금은 어플 상에서 자동이체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매주 금요일에 25,000원씩 자동이체를 걸어 두었습니다. 자동이체 등록하는 방법은 하단에 버튼을 누르면 설정 가능합니다.

 

그룹마다 정원 수가 다르며 그에 따라 우대금리가 달라집니다. 또한 자동이체만 걸어두어도 0.6%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자동이체가 없을 경우 새그룹을 눌러 만들 수 있습니다.

 

 

흔들어적금의 '나의 소통녀'

 

 

 

흔들어적금은 온라인상 직원을 설정할 수 있으며, 댓글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소통남녀 지정은 밑에 버튼 [마이페이지][그룹][소통남녀][설정] 탭 중세 번째  버튼에서 지정 가능합니다.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마이페이지의 오른쪽 위, 나의 소통녀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소통남녀 탭으로 넘어오게 되며, 말풍선 옆 연필모양을 누른 후, 댓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흔들어적금의 '흔들면 돼지'

 

 

 

 

마이페이지에서 돼지아이콘을 누르면?! 흔들어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그냥 흔들면 된다는 것!
점수에 따라서 금액이 산정되며, 금액 저금하기를 누르면 보유하고 있는 적금에 입금 할 수 있습니다.



흔들어적금의 만기는 6개월, 12개월, 24개월! 월 납입한도 300만 원 이하라면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는 앞서 말씀드렸던 그룹과, 어플 안에서 저금하기(게임을 통해서도 가능) 이렇게 크게 두 가지 입니다. 

 

흔들어적금 Q&A

 

Q. 흔들어적금은 기간을 설정하고 시작을 해야 하나요? 

네. 적금 가입 시 6개월 ~ 24개월 중 기간을 설정하고, 설정한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적금만료가 됩니다. 


Q. 추가로 그룹에 가입하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현재 흔들어적금은 1인당 최대 12계좌까지 신규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룹은 원칙적으로 1인당 1개 그룹만 가입 가능하기 때문에, 1개 그룹의 금리 우대와 조건이 적용됩니다. 

 

Q. 흔들어 적금 가입 후, 그룹에 가입했는데 자동으로 이체되는 것인가요?

흔들어적금은 적금 개설 후 그룹가입을 해야 설정한 출금계좌에서 자동이체가 이루어지며, 설정에서 자동이체를 해지하셨을 경우 직접 계좌이체를 해야 합니다.


Q. 흔들어적금 그룹탈퇴가 가능한가요? 

흔들어적금은 그룹 변경은 가능하나, 탈퇴는 불가합니다. 혹여 자동이체 출금 때문이라면 설정에서 자동이체 해지 가능합니다.


Q. 흔들어적금 자동이체 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흔들어적금의 자동이체는 17시~21시 사이에 진행되며, 당일 등록 시 다음날부터 실행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또한 흔들어적금의 경우 잔액이 부족할 경우 자동이체가 이뤄지지 않으며, 자동이체 설정을 하지 않을 시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흔들어 적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IBK 기업은행 흔들어적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