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1주

by IBK.Bank.Official 2013. 11. 4.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1주

 

핫뉴스 1. IBK기업은행, '청소년 경제교육'으로 저축습관 키우기 앞장

 

 

 

 

IBK기업은행은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에 특화된 금융경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제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며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기 위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움직이는 버스에서 본인의 저축통장을 만들어보고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기념촬영을 함으로써 실제 경제 생활을 조기에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특화상품인 「독도는 우리땅 통장」은 세후이자 발생액의 2%를 은행이 독도 관련 사업에 후원하고 있어 역사공부와 경제공부를 동시에 병행할 수 있습니다.

 

▶ 원문보기 : 수원신문 http://bit.ly/1aUlYs7

 

 

핫뉴스 2기업은행, 소셜콘텐츠 큐레이션 효과 `톡톡`

 

기업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소셜 큐레이션 제도를 선보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마케팅을 통한 젊은 고객층 유입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6개 소셜 채널은 현업 관계자가 직접 참여하며, 마치 미술관처럼 소셜 도구를 큐레이터하는 이른바 `소셜 큐레이션 제도`를 도입해 올해 국내 은행 중 스마트금융 가입자 증가율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소셜 큐레이션 제도를 통해 유튜브 등 동영상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해 상품을 소개하고, 영업점 직원도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마케팅 툴을 고안했습니다.

 

또한 소셜지기와 소통남녀 등 자체 콘텐츠 생산 인력을 은행권 최초로 운영 중이며, 70명에 달하는 소셜지기는 본점과 영업점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금융 상품과 서비스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고객과 비대면 접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원문보기 : 전자신문 http://bit.ly/1b4hhuh

 

 

핫뉴스 3. IBK기업은행의 ’IBK9988장수통장’,  `IBK시니어전용창업대출`

 


IBK기업은행은 대표 실버금융상품 ’IBK9988장수통장’은 지난해 6월부터 판매되어, 지난 10월 10일 기준으로 8422좌, 329억원을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은퇴를 했거나 은퇴를 앞둔 만 5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입출금식과 적립식, 거치식 일반형, 거치식 연금형 등 4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출금식은 은퇴 후 연금이나 용돈, 월세소득 등 고정 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4대연금과 기초노령연금 등 실적이 있으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연 1.85%의 금리를 제공하며, 전자금융 수수료와 모든 은행 ATM 출금 수수료(월 5회) 면제가 가능합니다.

 

목돈 마련을 위한 적립식은 월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목돈 운용을 위한 거치식 일반형은 1만원 이상(중금채 10만원 이상)이면 3년 이내 연단위로 가입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은행에서는 시니어를 위한 대출 상품으로 'IBK 시니어전용창업대출'을 판매하며 이 상품은  중장년층의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창업과 기업경영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역 신용보증재단이 발급한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지원합니다.

 

▶ 원문보기 : 매일경제 http://bit.ly/HzOpmT 

   


 

 

댓글